구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시 출결사항, 아토피 보습제 신청,취학전예방접종사업 안내
작성자 채선옥 등록일 20.09.23 조회수 86

학부모님께

학생 건강과 관련하여 아래에 몇가지 안내하고자 하오니 읽어보시고 건강관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토피 피부염 아동 보건소 보습제 지원

아토피 피부염 질환자 예방관리사업 일환으로 증상완화를 위한 보습제를 보건소에서 올 상반기에 배부하였습니다.

귀 자녀중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해 아토피와 관련된 지원품을 받고자 원하는 학부모님께서 의사진단서 1(원본)107일까지 학교로 보내주시면 신청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

2020년도 상반기 추진 예정이던 초.중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나이스-질병관리본부 시스템 연)을 학교현장의 코로나19 방역 업무 전념을 위해 질병관리청과 협의 후 내년으로 연기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적기(취학전)에 예방접종의 중요성 여전히 유효하고, ‘07년 출생자의 경우 올해까지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하므로, 예방접종 미실시 학생에 대하여 예방접종을 실시하도록 부탁드립니다.

(무료예방접종 대상 백신)

(초등학생 4)

Dtap(디프테리아,파상품,백일해), lPV(폴리오),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일본뇌염(JE)

(중학생 3)

Dtap(디프테리아,파상품,백일해),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여학생만), 일본뇌염(JE)

3.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시 출결사항 안내

질병관리청에서 당초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고등학생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백신 유통 문제가 발견되어 무료예방접종을 일시 중단을 알려옴으로 학부모님께 사전에 SNS문자를 통해 사전 안내해드렸습니다. 앞으로 학생예방접종이 진행될 경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검진기관을 방문하는 학생은 접종 당일에 대해 출석인정처리(출석인정지각.조퇴.결석 가능)를 할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확인서 또는 방문확인서를 학교에 제출시만 출석인정합니다.

-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에 모두 해당되며, 원격수업(쌍방향 실시간 수업 제외)은 학생이 희망하여 기간 내 수강하는 경우 출석 처리 가능

증빙서류: 학생이 제출한 예방접종확인서 또는 방문확인서(병원 방문시 서식 지참)

(병원확인서 학교홈페이 가정통신문에 탑재)

 

이전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시 병원 방문 확인서 서식
다음글 코로나19 대응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조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