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문-6학년 학생들 꼭!! 읽어보셔요
작성자 채선옥 등록일 19.12.19 조회수 169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문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며, 예방접종을 받으면 감염될 경우에도 심각한 합병증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단체생활을 하는 아동은 만 11-12세 시기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중학교 입학생은 본인의 건강과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빠트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2020년도 중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의 보호자께서는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24(필수 예방접종) 및 제31(예방접종 완료 여부의 확인),학교보건법10(예방접종 완료 여부의 검사) 규정에 의거, 중학교 입학 전까지 자녀가 1112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 2[Tdap(또는 Td) 6, HPV 1(여학생만 대상)]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DTaP 백신 접종력이 불완전한 만 7~10세 어린이가 Tdap(또는 Td) 백신을 접종한 경우, 11~12세에 추가접종(Tdap 또는 Td)을 합니다. 정확한 접종일정은 예진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 내역이 전산등록 되어 있는 경우 <예방접종증명서> 제출불필요합니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이동통신 앱, 예방접종 받은 기관(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확인가능하며, 이동통신 앱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예방접종관리] [자녀 예방접종 관리]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

예방접종도우미 이통통신 앱 [우리아이 예방접종] [아기수첩]

확인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예방접종 내역확인합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접종받은 기관(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의료기관 폐업으로 접종받은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예방접종 금기자접종(진단) 받은 의료기관에 <예방접종 금기사유>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내역 전산등록 확인방법 등 안내

1)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회원가입하고, 자녀를 등록합니다.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예방접종관리] [자녀예방접종관리] [아이정보 등록]

2) 등록된 자녀의 접종내역을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합니다.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로그인 [예방접종관리] [자녀예방접종관리]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

- ‘예방접종도우미 이동통신 앱 로그인 [우리아이 예방접종][아기수첩]

3) 접종내역이 없는 경우 다음 절차에 따라 전산등록이 필요합니다.

-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이통통신 앱에서 예방접종 전산등록 내역을 확인합니다.

-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접종받은 기관(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 의료기관 폐업으로 접종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 「의료법40조에 의거하여 진료기록부를 관할 보건소에 이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기관 개설자가 진료기록부 등의 보관계획서를 제출하여 관할 보건소장의 허가를 득한 경우에는 직접 보관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외국에서 접종한 경우 접종받았던 외국 의료기관에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접종기관의 직인이나 공식사인 된 서류를 발급(팩스 또는 이메일 등을 이용) 요청하신 후 가까운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 예방접종 금기자는 접종(진단)받은 의료기관에 <예방접종 금기사유>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 금기자

백신 성분에 대해서 또는 이전 백신 접종 후에 심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이 발생했던 경우

백일해 백신 투여 7일 이내에 다른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뇌증이 발생했던 경우

면역결핍자 또는 면역억제제 사용자

5) 예방접종이 지연 실시된 경우 다음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DTaP 백신 접종력이 불완전한 만 710세 어린이는 Tdap(또는 Td) 백신을 1회 접종하고 만 11~12세에 추가접종(Tdap 또는 Td)을 합니다. 정확한 접종일정은 예진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미세먼지 기저질환(심혈관질환,호흡기질환,천식환자등) 건강칙 안내
다음글 인플루엔자에 대한 질의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