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마음 다스리기’ 교육 통한 인성교육 실시
작성자 김창권 등록일 18.07.20 조회수 111

'마음 다스리기교육 통한 인성교육 실시

금구초등학교(교장 김혜용)지난 720(),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 조성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주인공 인성협동조합의 윤수영 사무국장을 강사로 모시고 마음 다스리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 자살, 가출 등 극단적인 행동을 종종 보이는 요즘의 학생들에게 마음 다스리기교육을 통하여 마음을 조절하고, 자기 내면세계를 지켜보며 성찰을 통하여 올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학생들이 간직한 잠재력의 발현으로 긍정의 꽃을 피우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우는 교육이 되었다.

또한 마음 다스리기교육은 내면을 향하여 변화하는 나를 학생들 스스로 느낄 수 있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11월에 한번 더 실시하여 학생들의 자신감과 자존감, 내면세계가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유채원(11, 5학년) 학생은 마음 다스리기 교육을 받고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 보았으며, 나의 마음 속 세계를 살펴보고 되돌아보면서 변화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금구초등학교 김혜용 교장은경쟁과 서열 중심의 사회로 인해 상처 받고 힘든 학생들의 마음에 맺힌 응어리를 풀어주기 위한 마음 다스리기는 스스를 다스리고 생각할 수 있는 자아성찰의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금구초 보도자료(평일프로그램 체험)
다음글 학생들과 공감하는‘학교장과의 소통다과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