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건강보건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헌혈에 따른 유의사항 안내
작성자 이윤희 등록일 20.07.15 조회수 34

본교의 헌혈일은 7월 24일(금)입니다.

2,3학년 헌혈희망 학생들은 헌혈 전후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헌혈을 진행해주기 바랍니다.

 

헌혈 전 유의사항

헌혈지원자 신분확인을 위한 사진명렬표 또는 사진대장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헌혈 종료 후 반납)

헌혈전날 과음 및 과로는 피해주시고 헌혈전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생제 처방 주사()는 접종(또는 복용) 종료 후 7, 발열, 목감기로 의료기관 처방약 복용시 3일이 경과되어야 헌혈 참여가 가능합니다.(, 약국에서 구입한 종합 감기약은 복용 당일만 금지)

인플루엔자 확진시 완치 후 1개월이 경과해야 합니다.

헌혈당일 생리중인 여성의 경우 불편감이 있다면 전혈헌혈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오전에 헌혈에 참가하시는 분은 헌혈 당일 아침식사를 꼭 하셔야 합니다.

해외여행시 입국 후 1개월이 경과해야 헌혈이 가능합니다.

국내 말라리아 관련 헌혈 제한지역에 거주나 복무(연중 6개월 이상 숙박)시는 2년간, 여행(연중 1일 이상~6개월 미만 숙박)시는 1년간 전혈헌혈 및 혈소판성분헌혈을 할 수 없으며 혈장성분헌혈만 가능합니다.

- 국내 말라리아 헌혈 제한지역(2019. 08. 01 기준) : 경기도(파주시, 연천군), 인천(강화군), 강원도(철원군), 북한(백두산 제외 전 지역)

헌혈 예정일로부터 30일 이내 예방접종을 했을 경우 사전에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헌혈 후 유의사항

헌혈 직후 15분 동안은 반드시 휴식이 필요합니다.

헌혈 후 평소보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전혈헌혈을 자주 하는 분은 평소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채혈 부위의 반창고는 4시간 동안 붙이고, 헌혈 당일에 헌혈한 팔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마시고 심한 운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헌혈 직후 1시간 동안 흡연을 삼가시고, 헌혈당일 음주를 피하세요.

헌혈 당일에는 간단한 샤워는 지장이 없으나 욕탕에 몸을 담그거나, 사우나는 피하십시오.

봉사시간 인정

헌혈 1회에 대해 봉사시간 4시간 인정하고 있습니다.

헌혈관련 자세한 정보는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www.bloodinfo.net) 참고하세요.

 

이전글 1/4, 2/4분기 수질검사 성적서
다음글 코로나 19 이슈 talk! (학교에서 개인위생수칙이 더 철저히 지켜져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