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FAQ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작성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등록일 12.09.19 조회수 1021

산업체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최첨단 실습시설 확보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산업체 현장에서 활용하는 최첨단 실습시설과 우수한 기자재를 확보하였으며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시설 및 기자재는 현장견학 및 현장체험을 통해 협약 산업체와 지역 바이오센터의 기자재를 공동 활용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바른 품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활동 운영

바른 품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정규교육과정에 윤리 교과와 직업윤리, 진로와 직업 교과를 확대 편성하여 직업윤리의식을 고취하고, 창의적 체험활동과 봉사활동, 독서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길러 사회에 나가서도 바른 인성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인을 배출하고자 한다.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하고 있는 직업기초능력과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졸업인증시스템과 연계하여 확대 실시하고 있다. 학년별 교육과정의 특징을 살펴보면

1학년은 직업기초능력향상 교육과정 으로 기초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직업기초능력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외국어능력, 정보활용 능력 프로그램운영, 진로 탐색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학년은 직업수행능력향상 교육과정 으로 전공동아리 활동, 프로젝트 교수­학습 운영,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학년은 산업수요맞춤형 교육과정 으로 산업체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 산업체 위탁프로그램, 산업체 인턴십 프로그램 등 산업체 실무능력향상을 중점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외국어 교육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원어민과 함께하는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정규교육과정과 방과 후 교육과정을 이중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등 인근 국가의 바이오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과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독일 등 유럽의 바이오 선진국의 직업교육기관에서 해외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

현재는 120명 수용규모의 기숙사에 타지역 학생들을 위한 숙소를 마련하였으며, 기숙사는 숙소로 이용될 뿐 아니라 정독실, 정보검색실, 모둠학습실, 다목적실을 구비하여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방과 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2013학년도 신입생 교육과정
다음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어떤 학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