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글로벌 선두 생명과학 기업 Cytiva와 MOU 체결하다!
작성자 황수일 등록일 21.10.12 조회수 415
첨부파일


싸이티바코리아(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1012일 글로벌 생명과학 싸이티바(대표 최성용)와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이날 협약을 통해 서울대,  인하대, 인천재능대에 이어  연수 희망 교사 및 실습학생 수요 공급, 맞춤형 교육 제공 등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싸이티바로부터 제공받게 되며, 인천 송도에 위치한 싸이티바 패스트 트랙 센터(Fast Trak Center)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받아,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세계 10대 제약·바이오 기업이 모두 사용하고 있는 대규모 시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싸이티바는 지난 9월 한국 내 세포배양백 등의 생산시설 설립을 위해 향후 3년간 5250만 달러(6216000만 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싸이티바의 현지화 전략에 따른 것으로 우리나라가 글로벌 백신 허브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세포•단백질 연구, 바이오시밀러 및 신약 개발, 바이오 프로세스 공정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은 물론,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등과 같은 새로운 치료기술 등 각 공정 단계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바이오 기술 명장을 육성하는데 적지 않게 기여 할 것이다.

 

싸이티바(주) 

 

싸이티바(Cytiva) 대하여

싸이티바(Cytiva)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생산에 필수적인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생명과학 선도 기업이다. 전 세계 생물의약품의 90%, FDA승인 생물의약품의 75%가 싸이티바의 제품을 이용해 생산되고 있다.

사명인 싸이티바(Cytiva)세포(cell)’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CYTO할 수 있다(capable of)’를 의미하는 라틴어 접미사 Iva를 합성한 단어로, 혁신적인 치료법 개발을 통해 인류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싸이티바의 비전을 나타낸다.

현재 전 세계 40개국에 걸쳐 8,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싸이티바는 인천 송도에 APAC(Asia Pacific Activities Conference) 패스트 트랙 센터(Fast Trak Center)를 운영 중이다. 패스트 트랙 센터는 바이오 인재 육성을 위한 트레이닝 센터로 전 세계 9개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전글 충북산학융합본부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수료
다음글 식품, 식품첨가물 전문업체 (주)조흥, MOU 체결 및 기업설명회 계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