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09. 자료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외부 학습 자료 연계하기
작성자 강내초 등록일 16.06.30 조회수 116
첨부파일
‘자료연결’ 기능을 통해 디지털교과서 내에 다양한 외부 자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학습과 관련된 자료에 대한 추가 자료 및 검색 내용, 산출물을 해당 텍스트에 블록을 지정한 후, URL 또는 파일을 직접 링크하여 학습 전, 중, 후에 손쉽게 해당 자료를 클릭하여 열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서책형 교과서로 수업을 할 경우에는 교과서와 교과서 외의 자료를 따로 보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경우 필요한 위치에 필요한 자료를 바로 연결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과서에 제시된 각종 통계자료 및 사진 자료가 교수 학습 상황에 비해 오래되어 학생들이 공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자료 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자료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나 문서, 동영상 등을 디지털교과서에 ‘자료연결’한 경우에는 해당 단말기에서만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른 단말기에서는 생성된 아이콘이 보이지만, 아이콘을 클릭하더라도 자료가 열리지 않습니다. 단, 인터넷 주소 연결은 가능하며 URL 주소 변경 시, 아이콘을 선택하여 변경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필요한 이미지나 문서, 동영상을 위두랑에 올려보세요. 위두랑은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 블록 설정한 텍스트에 여러 자료를 연결할 수도 있으며, 여러 자료가 연결된 경우 자료를 슬라이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자료는 슬라이드보기에서 바로 볼 수 있고 URL 주소를 선택하면 별도의 창으로 링크됩니다.

null
이전글 10. 디지털교과서 단원별로 내려받기(* 취소시 이어받기)
다음글 08.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풍부한 학습 자료 연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