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1493274241739.jpg
    손승연 | 17.06.01 조회:73
    오늘날의 의사소통 수단 알아보기 수업
    오늘날의 이동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알아보고, 그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수업으로 동기유발에서는 옛날과 오늘날의 의사소통 수단의 사진으로 퍼즐을 만들어 흥미를 높임. 활동1과 활동2에서는 디지털교과서와 PPT, 전광판앱, 유클래스 등을 이용하여 오늘날의 의사소통 수단에 대하여 알아보는 활동으로 진행함.
  • Untitled-1.jpg
    박윤희 | 16.10.04 조회:95
    4 사회 - 레인보우 합창단을 보고 느낌 공유하기
    단원: 사회변화와 우리 생활 레인보우 합창단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로 이루어진 합창단입니다. 교사는 레인보우 합창단의 동영상을 위두랑에 올리고 학생들이 주말동안 시청한 뒤에 자신의 느낌과 의견을 댓글로 받았습니다. 친구들이 생각하는 다문화 가정의 편견이나 궁금증이 레인보우 합창단의 모습으로 인해 많이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합창단(https://www.youtube.com/watch?v=kWO2oNPIeCQ)
  • 디지털교과서활용1.jpg
    지영하 | 16.09.23 조회:62
    2학기도 디지털교과서로 공부하기
    2학기 사회시간과 스마트동아리 시간을 통해 디지털교과서를 살펴보고 공부하기로 했다. 1학기보다는 PC를 다루는 데 좀 익숙해졌고, 디지털교과서의 여러 가지 사용기능도 익혀두어서 스스로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 2학기 - 1단원의 우리고장의 전설 소개하기 - 위두랑에 탑재하기 http://rang.edunet.net/class/G000095279/index.do
  • 20160907_102429.jpg
    박윤희 | 16.09.20 조회:84
    4사회-미래의 나의 직업
    미래사회에는 어떤 직업들이 생기고 유망할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환경분야, 항공우주분야, 생명공학분야, 참살이분야 들이 미래에 인기있는 분야라고 합니다. 학생들은 미래의 모습에 대하여 검색을 하여 살펴보고 자신의 원하는 직업에 대해 노트기능을 이용하여 작성하고 위두랑에 올려 다른 친구들과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친구들이 되고 싶은 직업에 대하여 격려와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 20160907_101738-vert.jpg
    박윤희 | 16.09.07 조회:59
    4사회 - 생산이 이루어지기까지
    사회 1단원 경제생활과 바람직한 선택 - 2. 생산이 이루어지기까지 생산활동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수업입니다. 젖소가 우유를 생산하지 못하면 원유공급이 줄어들고 어떤 어려움들을 겪게 되는지 살펴봅니다. 디지털교과서의 동영상 신문을 보고 젖소의 질병으로 우유생산이 차질이 있다고 확인하고 신문과 사진을 보며 우유의 부족이 과자, 아이스크림, 빵, 커피 같은 다른 제품의 생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디지털교과서의 필기기능과 쪽지로 친구들과 의견을 주고 받습니다. 끝으로 생산의 세가지 종류를 여러 그림을 드래그드롭하여 나우어보면서 수업을 마쳤습니다.
  • 디지털 교과서2.jpg
    손승연 | 16.07.01 조회:75
    단원평가 실시
    디지털 교과서에서 지원되는 단원평가를 풀어 보고 있어요.
  • 디지털 교과서.jpg
    손승연 | 16.07.01 조회:47
    5학년 디지털교과서 수업
    디지털 교과서로 공부하고 있어요. 중요한 내용은 하일라이트를 표시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전체건수:26건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