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중학교 로고이미지

우유급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유는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작성자 한혜숙 등록일 13.02.08 조회수 368

"우유는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과천과학관 우유과학 체험교실 열어

 "우유는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과천과학관 우유과학 체험교실 열어

 

 

  
▲ 2012 여름방학 우유과학 체험교실 '젖소 알아보기' 교육 모습=제공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과천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건강에 유익한 우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8일부터 2월3일까지 중앙홀 2층에서 '우유과학 체험교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4회째로,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우유에 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100% 참여형 전시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우유 목장교실에서는 목장에서 집까지 신선하게 배달되는 우유의 제작과정을 한눈에 보고 착유과정을 경험을 통해 우리밥상에 올라오는 우유의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이다.

 

체험교실에서는 우유 시음과 함께 친환경소재로 만드는 우유 비누와 푸딩을 직접 만들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우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건강교실에서는 체지방 측정체험을 통해 건강과 발육 상태를 점검해 우유의 과학적 의미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관 입장 관람객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전체 체험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1일 입장 가능인원은 3000명으로 입장티켓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이미애 사무관은 "그동안 우유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대부분 수도권에서 떨어진 농촌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것에서 벗어나 많은 학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관에서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환경 TV 2013-1-7

이전글 1963년 우유죽 타먹으려 줄 선 사람들
다음글 겨울방학 간식, 우유·과일·채소류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