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아이와 함께 배우는 다문화 교육
작성자 백선숙 등록일 19.12.04 조회수 101
첨부파일

 

다문화 교육의 개념

● 다문화 교육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를 포함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입니다.
● 다문화 교육은 단순히 여러 나라의 문화에 대해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국내의 다양성을 가르치는 교육입니다.

 


소중한 존재로 바라보는 존중
  존중이란 사람이나 사물을 그들의 존재만으로 존중할 가치가 있음을 인식하고, 그 가치에 대하여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닌 서로 다름을 이해합니다.
● 자존감 높은 사람이 타인도 존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김새를 살펴보고 장점을 알아봄으로써 자존감을 향상시킵니다.
● 갈등 상황이 생겼을 때 친구, 선생님 등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이야기하여 다름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생명과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 자연을 자주 접하여 친숙해지고, 자세히 관찰해 봄으로써 자연도 생명을 지니고 있음을 느끼고 소중히 여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전래동화, 세시풍속, 전통놀이 등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세계    여러 나라 문화를 알아보며 관심을 갖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릅니다.

 

다문화 관련 사이트 ‘EBS 두리안’ 안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과 이주민 가정이 활용할 수 있는
EBS 다문화 콘텐츠를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ebs.co.kr

이전글 2019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도제 반 선발 명단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다문화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