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진학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대학의 입학전형 이해
작성자 김주석 등록일 21.06.24 조회수 30
첨부파일

2022학년도 초등교육(학)과 모집인원은 서울교대 등 10개 교육대학과 이화여대, 제주대, 한국교원대 등에서 수시 2,140명(5.61%), 정시 1,708명(4.39%)을 선발합니다(정원내 모집단위 기준).  학생부교과전형은 서울교대 학교장추천전형(최저 있음), 이화여대 고교추천전형(최저 없음), 제주대 일반전형(최저 있음) 등이 있습니다.
서류전형의 간소화 영향으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반영하지 않게 되어(이화여대는 반영) 학생부와 면접의 영향력이 매우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교대는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대부분 전형에서 다양한 형태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원자의 교직 인‧적성을 파악하기 위해 서류기반의 개별면접 외에 집단면접, 심층면접 등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과활동의 토론, 발표수업에 적극 참여하고, 교과 외 활동에서 다양한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소양을 향상시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 전형은 경인교대 학교장추천전형, 이화여대 미래인재전형, 제주대 학생부위주(교과)전형과 춘천교대 전형입니다.
정시는 전체 13개 대학 중 ‘가’군에서 1개 대학(한국교원대-45명), ‘나’군에서 12개 대학에서 1,63명을 선발합니다.(아래 표 참조)
 

이전글 고른기회전형 알아보기
다음글 6월 모평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