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진학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부 교과전형의 성적 반영 방법
작성자 김주석 등록일 21.06.24 조회수 46
첨부파일

1. 202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교과) 반영방법 올해 고3학생들은 2015개정교육과정에 의해 교과성적이 반영되는 2번째 학생들입니다. 공통과목과 일반선택과목은 석차등급(9등급제)으로 반영되나, 진로선택과목은 작년과 다르게 성취도(A,B,C)만 반영됩니다. 이로 인해 많은 대학에서는 202수시모집 중 학생부 교과성적을 반영하는 전형(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전형)에 대해 세부사항을 모집요강에 자세하게 안내하였습니다.

2022수시모집 전형요강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대학에서 석차등급(9등급제)으로 성적을 산출하는 공통과목과 일반선택과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전체 교과 또는 일부 교과) 일부 대학에서는 일반선택과목에 더하여 성취도(A,B,C)로 성적을 산출하는 진로선택과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물론 ‘체육・예술’과목을 반영하는 대학들도 일부 있습니다.)
 본 232호에서는 202수시모집 중 ‘학생부교과전형’에서의 교과성적 반영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과성적 반영의 구분은 우선, 진로선택과목의 반영여부입니다.

두 번째로는 일반선택과목(공통과목 포함)에서 반영 교과의 범위와 반영방법의 차이입니다.

반영교과의 범위는 전교과 또는 일부교과(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으로 나뉘고, 반영방법은 석차등급과 이수단위 반영 또는 석차등급만 반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6월 모평의 의미
다음글 사관학교, 경찰학교 입시 알아보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