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독감예방 및 접종 안내
작성자 이해민 등록일 19.11.21 조회수 321
첨부파일

독감 접종 및 예방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댁 내 평안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고개를 드는 것이 바로 독감(인플루엔자)’입니다. 그간 질병관리본부의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시점을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해마다 유행시기가 빨라지고 있어 예방에 더 바짝 고삐를 당겨야 합니다.

 독감은 감기와 원인 바이러스부터가 다른 질환입니다.

 또, 감기와 달리 증상이 갑자기 그리고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독감을 가장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방법은 단연 예방접종입니다. 예방접종은 접종시기도 중요합니다. 독감 예방백신은 접종 후 2주부터 항체가 생기기 시작해 평균 6개월 정도 유지된다고 알려졌는데요. 보통 독감이 11월부터 유행하기 시작해 초봄까지 지속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바로 지금, 늦어도 11월까지는 예방접종을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은 유행바이러스가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1년마다 예측되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매년 예방접종을 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의 예방 수칙 및 추후 관련보도에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예방접종 우선 권장대상자*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 65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등

건강한 학생, 성인 등도 필요한 경우 자율적으로 예방접종

비누를 사용하여 자주 손을 30초 이상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기침, 재채기 할 때는 손수건, 휴지, 옷깃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킵니다.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2019. 11. 19.

 

 

충 주 중 산 고 등 학 교 교장 김 영 교

 

이전글 2019학년도 3학년 현장체험학습비(졸업여행) 납부고지서
다음글 진로교육연구를 위한 학부모님 대상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