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학교 청소년단체 소개
작성자 정주희 등록일 15.06.26 조회수 261
첨부파일

1. 스카우트에 놀러 오세요

스카우트는 지금부터 100여년전에 영국에서 자라는 소년들의 모험심과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해 베이든폴이라는 분이 창립한 세계적인 국제 청소년 단체입니다. 모험을 통한 인내심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선서와 규율을 생활화 하도록 하여 21세기에 꼭 필요한 나라의 일꾼을 육성하는 단체입니다. 모험심을 기르기 위한 야영, 묶음법, 야외도구 만들기, 국제 교류 등의 프로그램은 자연과 사람, 이세상이 모두 배움터임을 온 몸으로 실천하는 단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스카우트 연맹 (www.scout.or.kr/)을 검색해 보세요.

 

2. 걸스카우트에 놀러 오세요

걸스카우트는 젊은 여성과 자라는 꿈 많은 소녀들에게 신나고 짜릿한 소녀들의 세상을 이루기 위한 전 세계적인 청소년단체입니다.

올해는 걸스카우트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제13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을 실시하여 지구촌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1)미래의 주인공인 소녀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2)세계를 이끌어가는 글로버 리더쉽을 길러주는 소녀와 젊은 여성을 위한 한국 유일의 최대 단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걸스카우트연맹 (http://www.girlscout.or.kr/)을 검색해보세요.

 

3. 해양소년단에 놀러오세요

바다가 있어 신나는 모험과 재미가 더욱 가득한 해양소년단! 해양소년단은 국내 유일의 해양관련 청소년 단체입니다. 해양소년단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형배 만들기 대회, 아쿠아리움견학, 수상적응훈련, 갯벌탐사, 주말해양학교, 수상스키교실 등 알차고 재밌는 활동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참고(http://www.sekh.or.kr)

 

4. 한국청소년연맹에 놀러오세요.

한국청소년연맹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되어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단체입니다.단원8대활동(과학정보, 문화감성, 사회봉사, 나라사랑, 국제교류, 전통문화, 자기계발, 모험개척)으로 창의적체험활동과 전면 토요일휴무제에 따른 다양한 활동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http://www.koya.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대한충효단에 놀러오세요.

대한청소년 충효단 연맹은 “우리의 것을 세계로! 세계의 것을 우리 것으로!”라는 이념아래 충․효․예의 올바른 교육과 수련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단체입니다. 국제교류활동(한․일/한․중 국제교류 및 해외문화탐방), 충효교실(전통 문화․예절교실), 수련활동(수상체험, 동계스키캠프, 문화탐방 등), 경연대회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 충효단 연맹(www.chunghyo.or.kr)을 참고하세요.

이전글 2016학년도 청소년단체 소개
다음글 2015학년도 청소년단체 단원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