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학년과 4학년 건강검진 안내
작성자 최은희 등록일 19.06.13 조회수 174
첨부파일

학부모님 가정에 평안을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1학년과 4학년의 병원 방문 건강검진 안내입니다.

1·4학년 학생건강검진은 학교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하는 필수 검사입니다. 자녀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다소 번거롭더라도 보호자와 동행하셔서 정해진 기한 내에 건강검사를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검진대상 : 1학년, 4학년 아동 전원

2. 검진기간 : 201952일 부터 819일까지(가급적 빠른 검진 부탁드립니다.) 

3. 검진비용 : 무료(학교예산에서 지출), 반드시 지정병원에서만 검진을 실시하여야 무료

4. 지정병원 및 검진방법: 일반검진(2개의 기관 중 1개 기관 선택)

일반검진(선택)

치과검진(단일)

검 진 방 법

성모병원

검진일 :

~ 토요일

미소치과의원

검진일 :

, , ,

성모병원과 한양병원 중 희망하시는 일반검진기관을 선택하여 학생검진을 실시합니다.

(치과검진은 학교에서 5월중 일괄 실시할 예정이므로 희망하시는 병원에서 일반검진만 실시 하시면 됩니다.)

한양병원

검진일 :

, , ,

5. 유의사항

. 반드시 학교에서 지정한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합니다.(지정된 기관이 아닌 경우 검진비 부담)

. 검진기관 근무시간 내에 부모님과 함께 검진기관을 방문하여 검진합니다.

. 검사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심한 운동은 2~3일 전부터 하지 않습니다.

. 4학년 아동 중 비만 검진 아동

4학년 비만 검진 아동은 혈액검사가 추가되므로 비만이 의심되면 반드시 전날 저녁 9시 이후 금식한 상태로 방문합니다.         

검진 전날 저녁 식사는 오후 9시 이전에 마치고 그 이후에는 금식하며, 검사 당일에는 아침식사는 물론 물, 우유, , 쥬스 등을 일체 먹지 않습니다.

가급적 오전 11시 이전에 검사를 완료하도록 하되, 부득이 오후에 검사하는 경우에는 점심 식사를 금식하여 최소한 6시간 이상 공복 상태에서 혈액검사를 하도록 합니다.

6. 기타 :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가정통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인터넷 스마트폰 휴요일 및 사이버폭력예방 가정통신문
다음글 우리집 안전환경 점검하기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