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권주제활동에 대한 소감문
작성자 김태형 등록일 12.08.29 조회수 96

인권이란? 인간으로서 당연히 가지는 권리로서 나라, 성별, 인종,피부색등이 다르다고 해서 차별해서는 안됩니다. 그들도 자기가 하고싶고 갖고싶고 다니고 싶은곳이 있는데 오직 나와 다르다고 해서 차별하고 놀려서는 안됩니다.

여름방학숙제로 인권독후감을 썼는데 책 제목이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였습니다. 이책은 사람학교에 공룡이 전학을 왔는데 반 아이들이 자신과 공룡이 피부색이 다르다고 때리고 과학실에 가두고 달리기 할때 밀어버리든지 공룡의 인권(?)을 존중해주지 않았습니다.

이 책을 읽고  서로의 인권을 존중해야 나도 존중받는 존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글을 쓰다 보니 우리 집도 인권을 존중해주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존중해주는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는 매일 집안일만 하시고 아빠는 회사를 다녀오신뒤 힘이 필요한일, 엄마가 하기에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아빠도 집안일을 도우시고 엄마도 아빠를 도와주고 있다는 것을 눈치챘습니다.

엄마와 아빠를 보고 나도 그럼 친구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배려해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우리 학교가 인권지정학교였지만 4학년때가지는 인권에 대해 알지 못하였고 5학년이 된후 인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부를 했더니 다른 사람의 인권을 존중하고 나와 다르다고 차별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모두 서로의 인권을 존중합시다.

이전글 인권
다음글 인권에 대한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