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학교장 교육관
| | | | |
| ||||
|
나. 진흥교육의 교육비전
| | | | | ||||||||
| 꿈 | 빛 | 지 | 도 | 를 그려 나가는 행복 진흥어린이 | |||||||
| | | ||||||||||
| ||||||||||||
| 꿈 | 꾸며 스스로 설계하는 진로교육 | ||||||||||
| | | ||||||||||
| 빛 | 나는 우정을 가꾸는 인성교육 | ||||||||||
| | | ||||||||||
| 지 | 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 | ||||||||||
| | | ||||||||||
| 도 | 전하며 성취하는 학력신장맞춤교육 | ||||||||||
|
다. 교육목표
| |||
| 꿈꾸는 어린이 | 나의 길을 찾아가는 진취적인 어린이 | |
|
| | |
| ■ 개인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진로교육 강화 ■ 스스로 참여하는 학생자치활동 | ■ 내실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강화 | |
| | | |
| 빛나는 어린이 |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어린이 | |
| | | |
| ■ 스스로 도덕적 판단을 할 수 있는 인격교육 강화 ■ 체험하는 문화예술교육 | ■ 따뜻한 품성 함양을 위한 독서논술교육 ■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 | |
| | | |
| 아름다운 어린이 | 미래와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어린이 | |
| | | |
| ■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위생교육 및 체육교육 강화 ■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문화 조성 | ■ 내실 있는 봉사활동 ■ 이해와 소통 중심교육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 | |
| | | |
| 도전하는 어린이 | 즐겁게 공부하는 슬기로운 어린이 | |
| | | |
| ■ 학생 주도적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 ■ 특수교육 교육력 향상 ■ 창의적 정보인재육성 및 정보탐색능력 강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