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12) 4월 6일 개학연기에 따른 학교장 안내문
작성자 증안초 등록일 20.03.19 조회수 916
첨부파일
가정통신문.hwp (363.5KB) (다운횟수:149)

< 46일 개학연기에 따른 학교장 안내문 >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항상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교정을 돌아보니 따스한 봄내음이 가득한데, 운동장에서 뛰어놀고 공부하고 있을 우리 어린이들이 없어서 마음이 허전하고 안타깝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전국 모든 유····특수 개학 2주간 추가 연기 결정(3차 휴업명령)으로 우리 학교도 46일로 개학일을 추가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학사일정은

신학기 시작 시점에서 총 5주의 휴업이 실시됨에 따라 교육청 지침에 의거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34주차 이후의 휴업일(10)을 법정 수업일수(초중등 190, 유치원 180)에서 감축하여 실시할 예정이고, 구체적인 학사일정과 방법은 수업개시일 이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의 학습공백과 생활지도는

가정에서도 걱정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에 학교에서는 학급홈페이지를 통해 기본학습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방을 통해 자율적인 가정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수칙 안내 및 학교폭력, 사이버 폭력 예방을 위한 생활지도 안내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담임선생님들은 학부모님 및 학생과 1:1 유선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생활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학교 방역은

모든 외부인 학교출입 금지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출입하는 사람은 마스크 착용 확인, 발열체크 등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사람의 접촉이 있는 학교 시설물에 대한 방역 소독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학 후 등교 시 방역 활동도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관리할 예정입니다.

 

긴급 돌봄은

현재 초등 7, 병설유치원 3명의 긴급 돌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학연기 발표 때마다 추가적으로 수요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돌봄 참여 학생들은 오전(교사), 오후(돌봄교사)별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등교하는 학생은 마스크 확인과 2회에 거친 발열체크, 활동시마다 손소독하기, 생활 수칙 확인 등을 통해 수시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식과 간식 지원, 학생 위생 관리 및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 감사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정에서 적절한 학습과 휴식 시간을 계획해서 활용할 수 있는 시간관리 능력을 키워주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공포로 일상생활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가정에서 적절한 신체활동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애써주시고, 가족 간에 대화를 많이 하는 시간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항상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학교의 안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증안교육 가족들의 힘을 합쳐 지금의 어려움을 빠르게 극복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19.

 

증안초등학교장 박 길 순

 

이전글 (2020-13) 2020년 학부모정책 모니터단 공개 모집 안내
다음글 (2020-11) 2020. 상반기 다중언어문화교실 (무료 ) 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