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승마로 체형을 교정해요
작성자 구홍서 등록일 12.11.14 조회수 230
첨부파일

즐거운 방과후 학교

- 승마로 체형을 교정해요 -

 

영동군 양산면 정수중학교(교장 양경준) 3학년 박희성 학생과 2학년 김샘물 등 11명의 학생은 토요 방과후학교가 즐겁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3시간씩 토요일에 승마를 배우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승마를 한다는 호기심과 설레임으로 시작하였으나 승마를 배우면서 말과의 교감이 쉽지 않았고, 자세를 반듯하게 잡는 것, 아침에 일찍 일어나 승마장으로 가는 것 등이 어려웠지만 7개월이 지난 지금에는 그 모든 것들이 도리어 즐거움이 되었다.

승마를 하면서 말과의 일체감을 통해 배려심과 나를 조절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고, 꾸준하게 1년 정도를 배우면서 걸음마 수준에서 경속보를 할 정도의 수준에 이르면서 성취감도 느끼게 되었다.

3학년 박희성 학생은 ‘자라목인 자신의 체형이 교정되었다.’ 2학년 김샘물 학생은 ‘체중감소가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근력이 생기며 체형이 예뻐졌다.’ 1학년 서강훈 학생은 ‘당근을 좋아하고 칭찬을 해 주면 더 순해지는 말이 신기하고 좋아졌다.’며 만족감과 자신감을 표현 했다.

양경준 교장은 “내년에도 학생들의 희망을 우선시한 승마와 테니스, 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방과후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소질을 개발하고 방과후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는 터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정수중 진입로(500m) 안전 가드레일 설치
다음글 정수중-심천중 스포츠 및 문화 교류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