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중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다리우스 100만 대군을 물리친 알렉산더
작성자 양경준 등록일 12.07.24 조회수 315

알렉산더는 다리우스 군대의 불과 5%의 병력으로 다리우스의 대군을 무찌르고 페르샤를 통합할 뿐만아니라 아프리카와 아시아 유럽을 연결함으로써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문화 경제적 교류의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그럼 알렉산더가 페르샤의 대군을 무찌를 수 있었던 이유는 어디에 있었을  까요? 그 이유는 왜 싸워야 하는지 그 목적을 모르는 페르샤의 군인들과 달리 알렉산더의 군인들은 지휘관부터 말단까지 모두 싸워야하는 목적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상하계급에 관계없이 모두가 하나의 꿈으로 넓은 세계를 향하여 진군하는 이  군대를 어느 누구도 막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정수중학교 학생여러분

여러분!  미래의 내 모습을 그려 보시기 바랍니다.

당장 고등학교 진학문제, 그리고 대학교 진학문제 그 이후의 내삶들...

이제 여러분 속에 나는 왜 공부를 하는지, 왜 해야하는 지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공부를 하지 않았을때 나에게 닥칠 일들, 어느 고등학교에 진학을 해서 사회 진출하면 내가 들어갈 수 있는 직장의 형태들을...

그리고 열심히 공부했을때 고등학교 진학 이후 대학교, 그리고 선택가능한 직업들...

아마도 열심히 공부했을때 훨씬 여러분의 삶이 풍요롭다는 결론에 도달할 것입니다.

문제는 공부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겠지요.

그럼에도 공부를 해야합니다. 어쩌면 공부가 공부를 하지 않았을때 내가 짊어져야할 것들에 비한다면 지금 열심히 힘들더라도 공부를 하는 것이 더욱 쉬울 수도 있습니다.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

이 물음의 답을 여러분 스스로 찾으며

이번 여름

내가 가장 힘들어 하는 과목을 대상으로 도전적인 공부를 시도해 봄이 어떨까요?

 

제가 여러분의 도전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언제든 필요하면 교장실로 꼭 찾아오기 바랍니다.

함께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봅시다.

 

2012. 7. 24 교장

 

이전글 I have a dream!
다음글 201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