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별새꽃돌자연탐사과학관에 다녀와서 - 제천중앙초등학교 이혜성
작성자 이혜성 등록일 12.11.19 조회수 18
 수업을 마치고 친구들과 버스를 타고 봉양읍에 있는 과학문화벨트에 갔다. 가기 전부터 눈이 내려서 기분이 좋았다. 이곳에서 별자리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여러 가지 화석들도 보고 화석에 대한 공부도 하였다. 그리고 여러 가지 돌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서 관찰도 하였다.

 저녁 식사 후에 별에 관한 영상을 관람하였고 천문대에서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관찰하였다. 망원경으로 목성을 보았는데 육안으로 보는 것 하고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았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날씨가 흐리고 망원경 성능이 조금 떨어져서 그랬던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였다.

 사실 나는 봉양으로 별을 관측하러 간다고 하였을 때에 많은 기대를 했었다. 평소에 밤하늘에 반짝반짝 빛나는 별을 보면 여러 가지 상상을 했었다. 겉보기에는 모든 별이 같아 보이지만 천체 망원경으로 관찰을 하면 무언가 조금씩 다른 모습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였다. 그리고 하늘에 떠 있는 수많은 별 중에는 분명히 생명체가 있는 별이 있을 텐데 아직까지 그 별을 발견하지 못한 것이 무척 안타깝다.

 나는 열심히 과학 공부를 하여 다른 별에 사는 생물체까지도 관찰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가진 천체 망원경을 개발하고 싶다. 이번 기회에 이 생각을 더욱 굳게 하게 되었다.

 어쨌든 봉양 과학문화벨트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여러 가지 유익한 과학 정보와 자료를 제공해 주는 곳임에 틀림없었다. 공룡의 위 속에 있던 돌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을 보았을 때에는 요즈음 공룡을 볼 수 없는 것이 무척 안타까웠다.

이전글 수도사업소와 솔방죽을 다녀와서...(장락초 3학년3반 김창균)
다음글 수도사업소를 다녀와서 ( 장락초 3-2 배준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