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 양식 |
|||||
---|---|---|---|---|---|
작성자 | 제천중학교 | 등록일 | 19.04.01 | 조회수 | 511 |
첨부파일 |
|
||||
1. 봉사활동의 목적 및 내신 성적 반영 점수 학생 봉사활동은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학년별 연간 20시간 이상 권장되고, 입시 내신 성적 300점 중 12점반영 - 기본점수 9점 + 학년별 가산 총점 3점(학년별 1점씩 가산) 2. 학교 활동 중 봉사활동 시간 확보 계획 (1) 교육과정 중 봉사 시간 운영 : 연간 총 10시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불참하는 경우 봉사 시간 불인정 (2) 학교일과 중 봉사활동 실시 :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해 분야별 담당학생을 지정하여 운영 - 분야 :윤독도서도우미, 우유급식도우미, 에너지도우미, 에너지지킴이, 교통봉사도우미, 급식도우미 등 - 인정 시간 : 봉사활동 계획에 의해 분야별로 실제 활동 시간으로 부여 (3) 조기 청소 봉사 활동 : 학교 봉사활동 계획에 의해 학급 담임교사의 지도로 학급별 단체로 실시 - 학급별 지정된 기간 동안 아침 시간 07:50~08:20까지 30분, 총 6회 실시(3시간 인정) - 학생 개인 사정으로 인해 불참한 경우는 인정 시간에서 제외됨. 3. 개인별 봉사활동 실시 방법 (1) 진행절차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는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음) - 봉사계획을 세우고 봉사활동 인정 기관 여부를 확인 후, 봉사기관으로 연락하여 가능여부와 시간 확인.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에서 계획서를 학생이 작성하여 담임선생님에게 허락을 받음.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의 평가 및 확인란 중 기간과 시간부분은 해당 기관에서 작성함.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의 평가 및 확인란에서 확인자의 도장과 실시 기관의 직인이 날인 (2) 봉사활동 인정 기관 봉사활동이 가능한 기관은 공익성이 있는 경우에 가능 (영리 업체, 미성년자 출입 제한 업소 등은 봉사활동 대 상에서 제외) (3) 봉사포털시스템의 활용 봉사포털시스템을 이용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경우 학생은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를 학교에 제출할 필 요가 없습니다. 대신 포털시스템에서 확인서를 나이스로 전송하시는 과정을 필히 본인이 직접 하셔야 됩니다. |
이전글 | 2019. 교외체험학습활동 신청 안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