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학교 로고이미지

문서양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 양식
작성자 제천중학교 등록일 19.04.01 조회수 492
첨부파일

1. 봉사활동의 목적 및 내신 성적 반영 점수

학생 봉사활동은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학년별 연간 20시간 이상 권장되고, 입시 내신 성적 300점 중 12점반영 - 기본점수 9+ 학년별 가산 총점 3(학년별 1점씩 가산)

2. 학교 활동 중 봉사활동 시간 확보 계획

(1) 교육과정 중 봉사 시간 운영 : 연간 총 10시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불참하는 경우 봉사 시간 불인정

(2) 학교일과 중 봉사활동 실시 :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해 분야별 담당학생을 지정하여 운영

- 분야 :윤독도서도우미, 우유급식도우미, 에너지도우미, 에너지지킴이, 교통봉사도우미, 급식도우미 등

- 인정 시간 : 봉사활동 계획에 의해 분야별로 실제 활동 시간으로 부여

(3) 조기 청소 봉사 활동 : 학교 봉사활동 계획에 의해 학급 담임교사의 지도로 학급별 단체로 실시

- 학급별 지정된 기간 동안 아침 시간 07:50~08:20까지 30, 6회 실시(3시간 인정) - 학생 개인 사정으로 인해 불참한 경우는 인정 시간에서 제외됨.

3. 개인별 봉사활동 실시 방법

(1) 진행절차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는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음)

- 봉사계획을 세우고 봉사활동 인정 기관 여부를 확인 후, 봉사기관으로 연락하여 가능여부와 시간 확인.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에서 계획서를 학생이 작성하여 담임선생님에게 허락을 받음.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의 평가 및 확인란 중 기간과 시간부분은 해당 기관에서 작성함.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의 평가 및 확인란에서 확인자의 도장과 실시 기관의 직인이 날인

(2) 봉사활동 인정 기관

봉사활동이 가능한 기관은 공익성이 있는 경우에 가능 (영리 업체, 미성년자 출입 제한 업소 등은 봉사활동 대 상에서 제외)

(3) 봉사포털시스템의 활용

봉사포털시스템을 이용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경우 학생은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를 학교에 제출할 필 요가 없습니다. 대신 포털시스템에서 확인서를 나이스로 전송하시는 과정을 필히 본인이 직접 하셔야 됩니다.

이전글 2019. 교외체험학습활동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