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학년 4월 2주차 주간 학습 계획 〉 1. 학습내용, 학습방법 및 과제는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출결 확인은 원칙적으로 온라인 학습 당일 교과별 과제 제출 여부를 통해 출석으로 기록합니다. 3. 부득이한 경우 담임선생님께 연락을 취하고, 일요일까지 과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3학년은 2020.4.9.(목) 온라인 개학입니다. 이 날부터의 과제는 출결 처리의 기준이 되며, 출결은 내신 점수에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 여러분은 반드시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고, 과제 제출을 기한에 맞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명을 클릭하면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조회 08:30 ~ 09:0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위두랑 과제방 제출 | 1교시 09:00 ~ 09:45 | 교과 | 사회 | 과학 | 기가 | 창체(자율) | 역사 (1~4반, 5~6반) | 단원 | 인권보장과 기본권 | 오리엔테이션 | 오리엔테이션 | | 1. 흥선대원군은 어떤 정책을 펼쳤을까? | 주요 활동 | 과제방에 제시된 ebs 영상 시청 후 댓글 올리기 | 카훗을 활용한 과학퀴즈 | 인공지능시대에 대한 고찰 | 원격 수업 안내 | 19세기 국내외 정세와 흥선대원군의 통치체제 정비에 대한 학습 | 참고 자료 | [영상] | [영상]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영상], [퀴즈] | [영상], [퀴즈]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2교시 09:55 ~ 10:40 | 교과 | 역사 (1~4반, 5~6반) | 수학 (1~3반, 4~6반) | 음악 (1~4반, 5~6반) | 과학 | 과학 | 단원 | [1] 외세의 침략적 접근과 개항 | 제곱근의 뜻과 성질 | 기초다지기1 | 물질 변화와 화학 반응식 | 물질 변화와 화학 반응식 | 주요 활동 | 19세기 국내외 정세와 정치 상황에 대한 영상 시청 및 과제 수행 | 수란 무엇인가에 대한 고찰 | 음계, 음자리표, 12율명 | 주변에서 일어나는 물질 변화 | 화학 반응을 나타내는 화학반응식 | 참고 자료 | [영상], [퀴즈] | 영상, 퀴즈 | 〔학습지〕, [교과서PDF], [영상], [녹음파일], [ebook] | [영상]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3교시 10:50 ~ 11:35 | 교과 | 체육 | 정보 | 국어 (1~5반, 6반) | 국어 (1~5반, 6반) | 수학 (1~3반, 4~6반) | 단원 | 건강과 생활환경 | 정보사회와 소프트웨어 | 비유와 상징 | 문학과 소통 | 제곱근의 뜻과 성질 | 주요 활동 | 코로나 19 개학후학교 참가자격능력시험 | 정보사회와 소프트웨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 사전 학습 - 비유와 상징의 개념 이해 | 다양한 표현방법을 활용한 개성 있는 자기 소개하기 | 제곱근의 뜻, 제곱근의 표현 | 참고 자료 | [퀴즈] | [교과서PDF], [영상],, [지도안 ppt] | [영상] | 〔과제방 학습자료〕 | 영상,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위드랑 과제방 제출 | 형성평가 퀴즈 참가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4교시 11:45 ~ 12:30 | 교과 | 영어 (1~4반, 5~6반) | 국어 (1~5반, 6반) | 체육 | 기가 | 사회 | 단원 | 1단원 | 독서 활동 | 건강 | 1단원 | 인권보장과 기본권 | 주요 활동 | 새로운 어휘 학습 및 활용 | 자신의 진로 관련 읽고 싶은 도서 선정하기 | 청소년 체조 | 가족의 의미와 중요성 | 과제방에 제시된 과제 또는 형성평가 문제 풀고 제출 | 참고 자료 | 학습지, 영상, ebook | 충청북도교육도서관 (http://www.cbelib.go.kr/srch/school.do) | [영상], [학습지] | [영상], [학습지], [ebook] |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5교시 13:30 ~ 14:15 | 교과 | 과학 | 기가 | 영어 (1~4반, 5~6반) | 영어 (1~4반, 5~6반) | 미술 | 단원 | 오리엔테이션 | 오리엔테이션 | 1단원 | 1단원 | 미술 여행을 떠나다 | 주요 활동 | 구글 퀴즈를 활용한 과학퀴즈 | 인공지능시대에 대한 고찰 | 본문 내용 읽어보기 | 본문 내용 읽어보고 해석하며 내용 파악하기 |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전시관 관람하기 | 참고 자료 | [영상]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학습지, 영상, ebook | 학습지, 영상, ebook | [학습지], [PDF파일]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알림 공지 | 위두랑 알림 공지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6교시 14:25 ~ 15:10 | 교과 | 국어 (1~5반, 6반) | 영어 (1~4반, 5~6반) | 수학 (1~3반, 4~6반) | 음악 (1~4반, 5~6반) | 미술 | 단원 | 심미적 체험 | 1단원 | 제곱근의 뜻과 성질 | 기초다지기2 | 미술 여행을 떠나다 | 주요 활동 | 자신이 ‘아름다움’을 느끼는 대상이나 순간을 설명하기 | 새로운 어휘 및 표현 활용 | 석굴암에 숨어 있는 금강비 | 조표, 음정, 3화음, 장구부호 | 국립중앙박물관 소장품 감상소감문 작성하기 | 참고 자료 | 〔과제방 학습자료〕 | 학습지, 영상, ebook | 학습지, 퀴즈 | 〔학습지〕, [교과서PDF], [영상], [녹음파일], [ebook] | [학습지], [PDF파일]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종례 15:20 ~ 15:3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