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 스마트기기 AS 운영 안내
작성자 제천고 등록일 23.04.07 조회수 109
첨부파일

충청북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원격교육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등을 위하여 11스마트기기를 대여하였으며, 학생 부담 최소화를 위하여 파손 및 분실에 따른 수리비 일부를 아래와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수리비 지원 단가

구분

장애증상

수리비용(단가)

본인 부담금

파손

스마트기기 파손/침수(메인보드, 액정 등)

서비스센터 수리비(실비)

수리비의 20%

키보드케이스 파손/침수

25,000

5,000

보호필름 마모/파손

-

4,400

데이터케이블 파손(단선)

-

무상

스타일러스 펜촉 마모/파손

-

무상

분실

스마트기기

350,000

140,000

스타일러스 펜

45,000

18,000

키보드케이스

25,000

10,000

제조사 서비스센터 수리 비용은 제조사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파손 또는 침수로 인한 수리비는 20%, 분실은 단말기 단가의 40%본인이 부담하며, 복합수리의 경우 본인부담금은 최대 4만원입니다. 학생 부담 최소화를 위해 차액은 교육청에서 지원합니다.

파손이 아닌 일반 수리는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수리비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학교 선생님에게 신청하면 교육청에서 전액 지원합니다.

스마트기기 AS 신청 방법

콜센터(1566-8797)AS 신청하면 방문서비스(재학중인 학교) 또는 택배 등을 이용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지정된 AS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AS센터 위치는 콜센터(1566-8797) 또는 재학 중인 학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AS 서비스 내용

- 스마트기기, 스타일러스 펜, 블루투스 키보드 등의 파손 또는 고장 수리

- 스마트기기 파손 수리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대체장비 지급

- 스마트기기 분실 접수 및 새 기기 지급 및 펜, 키보드케이스 분실에 따른 지급

- 스마트기기 액정 보호필름 교체

- 스마트기기 사용 방법 문의 등

아울러, 충청북도교육청에서는 교육 목적 외 활용을 차단하기 위해 스마트ALL 앱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ALL(이전앱명: OneGuard) 앱 버전이 낮거나 앱 정책 적용을 해제하여 사용, 미인증 상태로 사용하는 경우, 유해 앱 차단, 사용시간 설정 등의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으며 비밀번호 초기화, 스마트기기 초기화 등 부가 기능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대여된 스마트기기의 스마트ALL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자녀들이 스마트기기를 건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ALL 앱을 실행하면 자동 업데이트 되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 도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기타자료실]충북교육청 스마트ALL 최신 업데이트 방법참고

제천고등학교장


이전글 2023.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 안내
다음글 2023. 제천 청소년 창의융합축제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