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019-100호) 2019. 아동 실종 미아, 유괴 예방 안내
작성자 윤수민 등록일 19.08.28 조회수 219
첨부파일

< 아동 실종 미아·유괴 예방수칙 >

1.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약속한 길로만 다녀요.

- ·하굣길에 있는 우범지역과 안전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위험한 곳을 미리 알려주고, 통학 시 미리 약속한 안전한 길로만 다닐 수 있도록 이동 경로를 정해주세요.

2. ·하굣길에는 친구들과 함께 다녀요.

- ·하굣길에 혼자 다니는 것보다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다닐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이름과 전화번호는 절대로 알려주지 않아요.

-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자녀가 부모님의 이름과 연락처를 외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 본인과 가족의 개인 정보는 절대로 알려주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4. 낯선 사람이 도움을 요청하면 부모님께 꼭 허락을 받아요.

- 정상적인 어른은 어린아이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주고, 정중하게 거절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낯선 사람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강조해 주세요.

5. 위급한 상황에서는 큰소리로 도움을 요청해요.

- ‘아동안전지킴이집간판이 부착된 가게에서는 길을 잃은 아이를 일시 보호하고 경찰과 보호자에게 인계하고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에는 아동안전지킴이집간판이 부착된 가게 혹은 주변의 편의점에 들어가 도움을 요청하도록 지도해주세요.

이전글 2학기 학부모상담주간 안내문
다음글 (제2019-97호) 2019. 하반기 가족주말 글로벌 체험과정(영어) 안내[대상:4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