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온라인 실시간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작성자 유혜진 등록일 21.10.14 조회수 126
첨부파일

진천상산초, 온라인 실시간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1012()~14()까지 줌(Zoom) 또는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수업 공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 공개가 어려워 학교를 개방하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 실시간으로 다양한 수업 방법을 적용한 수업을 공개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교사의 수업 및 학생지도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학교생활을 엿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또한 해당 수업 공개에 참여한 교사들은 단순 수업 공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부모들로부터 온라인 설문을 이용한 참관록으로 피드백을 받아 수업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비대면 수업 공개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실시간 온라인이라는 이번 접근방식이 새롭고 편리하였을 뿐 아니라 수업 내내 교사와 학생들의 열정 가득한 모습이 화면 넘어서도 고스란히 느껴져서 감동이었다.” 고 말했다.

본교 이선영 교장은 학교에서 학생들과 교사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며 교육활동을 하는 모습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것이 학교생활 이해를 돕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귀한 시간을 내준 학부모님들과 진천상산초등학교 공동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꿈·끼 가득한 행복사진전 개최
다음글 진천상산초, 찾아가는 직지 바로 알기 교육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