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2021년 상산 꿈동이들 입학식
작성자 유혜진 등록일 21.03.02 조회수 293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2일 각 반 교실에서 신입생 109명과 학부모, 교직원의 축하 속에서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행되었다. 우선 운동장에서 반별로 모인 후 교직원의 안내에 따라 거리두기 인솔로 교실로 이동하였다. 발열 체크 후 교실로 입장한 후 담임교사와 함께 학교생활 미리 보기 활동 및 선물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이선영 교장과 이종열 교감은 각 반을 돌며 새내기 신입생 어린이들에게 입학 축하 인사와 함께 아낌없는 독려를 전해주었다.

1학년 김영무 어린이는 선생님이 반갑게 인사해 주셔서 기분이 좋아요. 진천상산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친구들과 어떤 공부를 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라고 말했고, 새내기 학부모도 "교실에서 이루어진 입학식을 직접 눈으로 보지는 못했지만  방역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학교를 보니 등교개학에 대한 믿음이 생겨 안심이 되고 이렇게 입학을 하게 되어 설레고 새로운 기분입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교 이선영 교장은 우리 진천 상산 꿈동이 어린이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19로 등교 개학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빈틈없는 준비로 안전하면서도 즐겁고 행복한 날들로 가득 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진천상산초등학교의 교직원들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즐거운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2021학년도 1학년은 5개 반으로 운영된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한국어 학급(훈민·정음반) 운영으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다문화 학생들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