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실시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20.12.31 조회수 174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1218()부터 21()까지 유권자들인 3-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학사운영 조치사항에 의거하여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부회장 선거 관련 일정 및 방식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번 선거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후보자들의 공약과 소견 발표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존 학생자치회 선거는 선거 공고 기간 동안 입후보자 등록에 이어 선거 운동이 시작되면 후보들은 자신들의 공약을 담은 포스터를 교내에 부착하는 동시에 교실을 돌며 유세를 하거나 등교 시간에 맞춰 교문 앞에서 지지를 호소했다. 하지만 올해는 공약 소개 포스터를 만들고 벽에 붙이는 등 나름대로 선거운동을 하였지만 방역 수칙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조용하고 차분하게 선거 운동이 이뤄졌다. 선거운동은 1214(), 17()에 등굣길에 실시되었다.

후보자들은 소견 발표 동영상을 제작하였고, 5학년 투표가 진행되는 1218(), 3~4학년 투표가 진행되는 1221()에 영상이 공개되었다. 홍보 영상에는 각 후보의 공약 설명 등이 담겨 있으며, 선거송과 율동 등으로 지지를 호소였다.

투표권자인 35학년 학생들은 소견을 진지하게 경청하였고, 직접 투표권을 행사하며 공정한 민주주의의 선거 과정을 직접 체험하였다.

학생들의 공정한 선거를 위하여 진천군 선거관리위원회에 투표함, 기표용구 등의 선거관련물품을 지원받아 투표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생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였다. 5학년 안별하 학생이 회장, 5학년 강세정 학생, 4학년 서제환 학생이 각각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민주주의에서 요구되는 참정권의 의미를 생각해 보며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우고,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됐다.

담당 교사는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는 학생 자치의 첫걸음이자, 민주주의 기본이다. 학생들의 자주적인 의사결정과 합의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진천상산초, 중앙현관에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