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성취감 UP 트리 클라이밍’생태놀이 체험학습 실시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20.06.24 조회수 232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 6학년 1, 3반 학생들은 622()부터 623()까지 진천군 이월면 소재 생거진천 치유의 숲에서 성취감 UP 트리 클라이밍생태놀이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고, 나무를 오르는 체험을 통해 목표지점까지 오르는 과정에서 나와 직면하며, 목표지점 달성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빅스윙, 트리클라이밍, 바이킹해먹, 슬랙라인 4가지의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생활 속 거리두기 및 안전 사고 예방 교육을 포함하여 진행되었다.

처음에는 학생들에게 생소한 경험이었지만 트리 클라이밍을 해본 아이들의 반응은 하나같이 재밌다는 반응이었다. 체험을 진행하며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기도 한다. 단순한 체험을 넘어 도전의 연속이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협력과 성취감, 그리고 문제해결 능력을 습득한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6학년 학생은 트레킹은 해봤어도 나무타기는 처음이라며 높은 나무 위에서 아래를 바라보니 자연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숲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현 교장은 이번 생태놀이 체험학습을 통해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음을 학생 스스로 깨닫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내가 가진 꿈을 향해 내가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