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서범석 교사, 2019년 충북교육영상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9.12.11 조회수 192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 서범석 교사는 126()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2019년 충북교육영상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작 수상작 상영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의 제목은 거울이며 이 영화를 만든 팀 영화DO’은 진천상산초 서범석 교사와 봉덕초 오미정 교사로 구성되어 있다. 교직원 부문 최우수상에 오른 '거울'은 과거 학교폭력 가해학생이 현재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으로 입장인 바뀌면서 겪는 상황들을 통해 진정한 용서와 상처의 치유가 시작된다는 이야기를 영상에 담아 호평을 받았다.

서범석 교사는 학교라는 하나의 사회 속에서 학생들은 수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살고 그 관계 속에서 누군가는 상처를 주고 또 다른 누군가는 상처를 받는다. 때로는 상처를 주었던 사람이 반대로 상처를 받기도 하고, 상처를 받았던 사람이 상처를 주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시시각각 변하는 학교상황 속에서 그 누구도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 즉 우리 모두 학교폭력의 발생을 예방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서 마치 거울에 반사되는 모습처럼 학교폭력 가해학생이 피해학생이 되면서 자신의 지난 모습을 돌아보며 후회하고 반성하는 영상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도 학교폭력 피해학생이 될 수 있음을 알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함을 알리고 싶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하였다.

 

이전글 경일여객 신동삼 대표 진천상산초, 진천삼수초 학생 대상 장학금 2500만원 기탁
다음글 진천상산초등학교 제75회 동문회, 장학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