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튼튼상산 가족한마당 큰 잔치로 ‘으쌰으쌰!’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9.09.27 조회수 88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926() 9시부터 운동장에서 학생과 졸업생, 학부모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튼튼상산 가족한마당 큰 잔치(가을운동회)를 열었다.

단체 활동을 통한 자율성과 협동심, 공동체 의식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한마당 큰잔치는 청군과 백군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카드 뒤집기, 장대바구니에 공 넣기, 상자 쌓기 릴레이, 큰 공 굴리기 및 운동회의 백미인 청백 계주 등 신나는 경기가 이어지면서 신이 난 학생,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한마음으로 목청껏 응원하는 소리가 교정에 울려퍼졌다.

학생들은 알록달록 뒤집기(1학년) 장대바구니에 공 넣기(2학년) 상자쌓기 릴레이(3학년) 변형 공 굴리기(4학년) 파도를 넘자(5학년) 사다리 연결하여 달리기(6학년), 줄다리기(5,6학년) 등 학년별 종목에 참여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6학년 이종현 학생은 매년 하는 운동회지만 특히 계주대표가 뛸 때 친구들이 넘어질까봐 마음이 조마조마했다. 상대 팀 친구도 다치지는 않기를 바라며 열심히 우리 팀을 응원하였습니다.”고 말했다. 운동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친구들과 서로 도우며 열심히 참여하는 자녀의 모습을 보니 대견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운동회를 통해 학업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자신감과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었으며, 하나 된 마음으로 친구와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가을 현장체험학습 실시
다음글 진천상산초, 대추 따기 체험 행사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