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학생회 임원 및 통일․진로동아리 대상 통일 진로 캠프 실시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9.07.02 조회수 192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628()부터 29()까지 학생회 임원 및 통일 진로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등을 방문하는 통일 진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본교 학생들이 통일안보지역을 직접 체험하여 분단현실을 인식하고, 통일의 필요성을 깨닫는 의미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의 진로를 인식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민간인 통제 구역에 출입하여 DMZ 구역을 살펴보고 도라전망대를 관람했으며 제3땅굴을 직접 걸어보았다. 학생들은 가이드의 설명을 경청하며 북한의 실상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평화 통일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저녁에는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고 자신의 꿈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 보는 시간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직접 설계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이종현 학생은 평소에 체험할 수 없는 휴전선 주변을 직접 견학하여 신기했고 통일의 필요성을 느꼈다. 그리고 내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현 교장은 이번 통일 진로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균형 있는 통일관을 형성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체험활동비 및 버스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통일.진로교육을 위해 남다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진천상산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