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자녀 학교방문의 날 운영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9.04.19 조회수 344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419()에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1학기 학부모 공개수업을 운영하였다. 담임 수업 공개는 1~2학년은 2교시, 3~4학년은 3교시 그리고 5~6학년은 4교시에 이뤄졌으며 교과전담교사, 특수교사, 보건교사의 수업 공개는 담당학년의 담임 수업 시간과 겹치지 않도록 1교시에 실시됐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담임교사 및 그 외의 교사수업을 참관하며 교사의 지도 방법이나 자녀의 학습 활동을 유심히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는 자녀들이 배움 중심의 수업에 참여하는 과정을 관찰하고 학부모 수업관찰 표에 자녀학습 태도를 기록하며 객관적으로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학교가 주체적으로 참여의 장을 만들어 학부모가 자녀의 수업 모습을 참관함으로써 교사와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면서 즐거운 수업을 만들기 위함이다.

수업 후 전문적 학습공동체 및 담임장학 연계 수업나눔 활동을 통해 수업에 대한 소감을 나누며 학생 중심의 효과적인 교육 활동 및 평가 방법 개선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김정현 교장은 "배움이 있는 행복한 수업을 위해 교사들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공개 수업 공개가 담임교사와 학부모 사이 학생 이해를 돕는 소통의 기회가 됐길 바라며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학교생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