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IMG_0930[1].JPG
    김소정 | 16.06.08 조회:128
    충북발명품경진대회 특상 수상
    □ 충북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진완)은 제38회 충북학생과학발명품, 전람회 경진대회 시상식을 7일 교육감을 비롯해 학생, 교원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 유은별 학생이 출품한 ‘이지컷’ 외 19작품이 특상, 일신여자중학교 임선영 학생 외 29작품이 우수상, 충북과학고등학교 이진솔 학생 외 39작품이 장려상, 그 외 입선 등 90작품이 교육감상을 수상했으며, 진천상산초등학교 6학년 유은별(지도교사:김소정)과 5학년 강민구 학생(지도교사:이승경)은 각각 특상과 장려상을 차지하였다. □ 4월 22일 개최됐던 충북학생발명경진대회는 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고안한 발명 작품을 학교급에 관계없이 5부문으로 나눠 창의성, 탐구성, 경제성, 실용성을 겨루는 대회이다.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생활과학Ⅰ과 생활과학Ⅱ, 학습에 도움을 주는 학습용품, 지능개발에 도움을 주는 과학완구, 폐품을 활용한 자원재활용이 5 분야이다. 유은별 학생은 생활과학Ⅱ에서 할머니 댁 텃밭에서 일을 돕다가 한 손으로 쉽게 열매를 따는 ‘이지컷 토마토’를, 강민구 학생은 생활과학Ⅰ에서 주방에서 설거지를 하시는 엄마의 모습을 보고 ‘발로 누르는 주방 세제’를 발명하였다. □ 이번 시상식에서 특상을 수상한 20작품 중 17작품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관하는 제38회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에 오는 7월12일 출전할 예정이며 진천상산초 6학년 유은별 학생은 이 대회에서 다른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과 함께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 20160529 소체동메달.jpg
    김소정 | 16.06.01 조회:194
    진천상산초, 13년만의 쾌거 전국소년체전 남자핸드볼부 동메달 획득 & 신문스크랩
    □ 진천상산초등학교 핸드볼부(교장 최석동)는 5월 28일부터 강원도 삼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핸드볼 경기에 출전하였다. 본교 학생들은 28일에 실시된 16강전에서 서울종암초등학교를 만나 19대 6의 큰 점수 차로 승리를 거두었다. 29일에는 8강전에서 천안성정초등학교를 만나 13대 11로 승리하여 동메달을 확보하였다. 30일에 삼척체육관에서 열린 준결승전에서 대전 복수초등학교를 만난 선수들은 13대 14로 한 점차 아쉬운 패배를 하였지만, 진천상산초가 전국소년체전에서 13년 만에 메달을 획득 한 것으로 그동안의 노력이 큰 결실을 맺게 되어 그 의미가 뜻 깊었다. □ 4학년 김은호, 정규훈, 염호영, 5학년 김이레, 박호현, 민동완, 방효선, 배영선, 6학년 강륜현, 고세준, 서왕성, 원찬혁, 이영준, 전현우 선수 모두는 전북 고창에서 열린 제71회 전국종별핸드볼선수권대회에서의 은메달 획득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린 셈이다. □ 28일부터 삼일동안 본교 교원들과 학부모들이 직접 삼척 경기장에서 응원을 하는 등 학교의 큰 관심과 열정도 한 몫을 했으며 30일 준결승전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되어 교실에 있는 학생들도 함께 친구를 응원을 하며 경기를 지켜봤다. 교장선생님께서는 매 순간 최선을 다하여 경기에 임한 모든 선수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6월 1일 메달과 트로피를 직접 전달했으며, 전교 학생들 모두 환호의 박수로 친구들을 칭찬하며 맞이하였다.
  • 20160601흡연예방교육.JPG
    김소정 | 16.06.01 조회:112
    '담배연기 싫어요' 흡연예방교육실시 & 신문스크랩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에서는 6월 1일부터 20일에 걸쳐 4,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및 약물 오․남용 권유상황에서의 적절한 거절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 최근 청소년들이 술, 담배 등 약물 오․남용에 노출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약물 오․남용은 현실 판단능력이나 자제력의 상실로 이어져 각종 범죄와 문제행동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흡연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히 인식하게 되었고,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문제행동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 0523 꽃심기1.JPG
    김소정 | 16.05.24 조회:103
    부모님과 함께하는 꽃심기 행사 열어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2016년 5월 23일(월) 오후 2시부터 진천상산초등학교 역사관 앞에서 부모님과 함께 꽃을 심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학부모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60여분이 참여하여 꽃을 심고 가꾸는 보람 있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 꽃의 이름과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자기 가족뿐 아니라 다른 가족과 협력하여 꽃을 심고 나르는 모습, 아이들에게 자상하게 설명해 주시는 부모님들의 모습, 꽃이 상할까 조심스럽게 꽃모종을 다루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이런 모습에서 이번 행사가 교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많은 것들을 가르쳐 주는 훌륭한 교육의 장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친구랑 부모님과 함께 예쁜 꽃을 심으며 가족 간의 유대감과 결속력을 높이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갖는 시간이 되었다.
  • 0519 작음음악회3.jpg
    김소정 | 16.05.19 조회:101
    진천상산초, 상산칸타빌레 등굣길 음악회 열어 & 신문스크랩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에서는 5월 19일 아침 8시 15분 교내 숲속의 교실에서 본교 합주부 주최로 상산 칸타빌레 창단 기념 ‘상산 칸타빌레 등굣길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올해 새롭게 합주부와 합창부를 창단한 진천상산초등학교는 농촌지역의 소외되었던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꾀하며 음악이 있는 학교, 문화가 있는 학교 특색 사업의 일환이다. □ 재학생 18명 구성된 상산칸타빌레 단원들은 첼로, 바이올린, 플루트 연주를 각각 선보였고, 마지막으로 모든 악기들이 모여 오케스트라 합주연주를 선보였다. 30분간 진행된 작은 음악회는 ‘네잎클로버’ 등 아이들이 즐겨 부르는 6곡이 연주되어 하루 종일 상산교정에 콧노래가 울려퍼졌다. □ 이날 등교를 하던 아이들은 아름다운 선율에 이끌려 숲속의 교실로 모여들었고, 초록빛 가득한 나무 숲 교정에서 울리는 낯선 소리에 길을 가던 행인들도 걸음을 멈추고 음악회를 관람하였다. 등교하던 학생들은 “아침 등굣길에 음악을 들으니 기분이 좋아지고, 공부할 맛이 난다” 며 신나게 교실로 향했다. □ 단원들은 평소 방과후 프로그램을 통해 연습을 해 왔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기와 재능을 마음껏 펼쳐보며 자기 성취의 즐거움과 자기 성장의 의욕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아직은 미숙한 실력이지만 등교하던 학생과 길을 가는 학부모 및 지역사회, 교직원 모두가 함께 즐기는 한마당 축제의 시간이었다.
  • 20160511금연캠페인.jpg
    김소정 | 16.05.12 조회:120
    진천상산초, 흡연은 우리 미래를 태워요! & 신문스크랩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5월 11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학교 흡연 예방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고, 학교 내·외 금연 분위기를 조성해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 학생들은 “담배가 당신의 인생을 망칩니다.”, “ 흡연! 우리의 미래를 태운다.”, “담배연기는 죽음의 연기”, “담배, 거절할 수 있어요!”, “일찍 배운 담배 빨리 오는 죽음” 등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내용의 피켓과 어깨끈을 두르고 등교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흡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나누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했을 뿐 아니라 건강한 지역사회의 금연 환경을 환기할 수 있었다 □ 최석동 교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어른들에게 아이들이 느끼는 간접흡연의 고통과 심각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등굣길을 마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0512바자회2.JPG
    김소정 | 16.05.12 조회:112
    진천상산초, 상산가족 사랑나누기 알뜰 바자회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5월 11일(목) 9시부터 강당 및 그 주변 일원에서 1300여명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및 학부모님들의 협조로 진천상산 알뜰바자회를 열었다. □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어린이 및 지역주민들에게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경제활동을 체험하기 위해 상산가족 사랑나누기 알뜰바자회를 실시하였으며 도서, 문구, 의류, 생활용품과 먹거리 장터가 펼쳐졌다. 아이들이 직접 대부분의 물건을 기부 하고, 알뜰한 소비를 통해 물건을 구입해 봄으로써 절약과 함께 경제의 의미도 함께 되새겼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야채들과 직접 제작한 질 높은 물건들을 만나볼 수도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었다. □ 알뜰 바자회를 통해 가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한 아․가․모 운동의 취지를 살리고, 필요한 물건을 나누어 쓰는 경험과 용돈을 꼭 필요한 곳에 알맞게 써 보는 경제 활동 체험도 할 수 있었다. 아울러 우리 지역의 특산물도 알아보고 우리 고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진천어린이의 자부심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지역주민들도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저렴한 값에 구입하여 호응이 높았으며 만남과 어우러짐의 장소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해마다 하는 행사지만 올해는 많은 기관장님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동참해주어 더욱 성대한 행사가 되었고 녹색성장뿐만이 아니라 요즘 점점 심각해져가는 환경에 대한 생각도 한 번 더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었다.
  • 0425핸드볼준우승2.JPG
    김소정 | 16.04.25 조회:179
    진천상산초 제 71회 전국종별 핸드볼선수권대회 준우승
    □ 대한핸드볼협회가 주최하고 고창군통합체육회가 주관한 제 71회 전국종별 핸드볼 선수권대회’가 고창군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71회째를 맞이한 전국종별핸드볼선수권대회는 국내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핸드볼 대회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되고 규모가 큰 대회이다. 20일부터 시작한 이 대회는 25일까지 6일간 고창군립체육관과 고창실내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 핸드볼 부는 접전 끝에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 남자초등부는 15개 팀이 4개조로 나뉘어 20일부터 삼일동안 예선리그를 치렀다. 2승1무 조2위로 8강에 진출한 진천상산초 핸드볼 팀은 토요일 인천부평남초와 20대 14, 일요일 경기동부초와 17대 16으로 승리를 거두어 결승전에 진출, 25일 삼척초와의 경기 결과 12대 16으로 패,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 진천상산초 핸드볼 팀: 6학년 강륜현, 이영준, 고세준, 전현우, 서왕성, 원찬혁, 5학년 김이레, 박호현, 민동완, 방효선, 배영선, 4학년 김은호, 염호영, 정규영
  • 0414 금연학교선서2.JPG
    김소정 | 16.04.14 조회:100
    건강해지는 학교, 금연학교선서식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14일 오전 전교생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모토로 금연선포식을 실시했다. 본교에서 '흡연예방 금연실천학교'를 운영함에 따라 전교생 및 교직원이 함께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 금연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행사는 전교생이 함께 학교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선포하고, 금연선서를 통해 "담배에 대한 유혹으로부터 나와 친구를 보호하며, 평생 금연하겠습니다. "라고 큰소리로 복창했다. 6학년 학생은 "호기심에서라도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을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약속하며, 담배를 피우는 친구나 부모님께 금연을 적극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흡연 문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게 됐으며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 0405 사랑의빵모금행사.jpg
    김소정 | 16.04.05 조회:93
    진천상산초, 21회 사랑의 점심나누기 모금 캠페인에 사랑의빵 전달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 1100여명 학생들은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고자 지난 3월 초순부터 전교어린이회 주관으로 한 달간 1인 1 ‘사랑의 빵 저금통 동전 모으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26년 동안 월드비전에서 추진해온 나눔 저금통 불우이웃돕기 행사 중 하나이다. □ 이 행사로 모아진 모금액은 전교 임원단들이 4월 5일 동양일보, CJB청주방송, 월드비전충북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북도, 충청북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 21회 사랑의 점심나누기’ 모금 행사에 참여하여 월드비전 충북지부에 전달했다. □ 전달식에 참여한 전교어린이회장 이소윤 학생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충청북도교육지원청 결식아동 중식비로 지원되고 에티오피아 등의 지구촌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게 해 준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게 된 소감을 남겼다.
  • 0329.JPG
    김소정 | 16.03.29 조회:92
    학교장과 전교 어린이회 임원의 대화의 시간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29일 학교장과 전교 어린이회 임원과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간담회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학교장이 먼저 제안하여 자리가 마련되었다. 최석동 교장은 상산초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들려주고픈 이야기와 격려의 말로 대화의 문을 열었다. 이어서 학생들은 학교에 바라는 점이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을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기본생활 습관을 기르기 위한 상산 3行 ‘사뿐사뿐 걷기, 나란나란 신놓기, 소곤소곤 밥먹기’의 실천방안을 같이 논의하였다. □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학교의 대표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학교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주인의식을 더욱 확고히 다지는 한편,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게 되었다.
  • IMG_3844.JPG
    진천상산초 | 16.03.28 조회:96
    진천상산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이 · 취임식
    1. 일 시 : 2016년 3월 26일(토) 오후 5시 2. 장 소 : 진천상산초등학교 상산관(강당) 3. 내 용 : 이용제 전 회장님께 학교에서 감사패를 수여하고 새로운 회장이신 이종만 회장님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후배들의 축하공연, 취임사, 축사, 만찬 등 진천상산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이루어졌습니다.
전체건수:45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