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칭찬합시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여고 2학년 학생들의 2박 3일 꽃동네 봉사체험 수련 활동
작성자 박수희 등록일 11.12.15 조회수 700

사랑합니다.

2박 3일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 봉사 체험 활동을 한 우리 제천여고 2학년 학생 전체를 칭찬합니다.

한 학생이 사랑 체험지 시간에 봉사체험 하면서 느낀 감정을 발표합니다.

“저는 할머니들이 계신 곳에 갔었습니다. 치매에 걸리신 할머니, 병드신 할머니, 장애를 가지신 할머니 들께 안마, 청소, 설거지, 밥 먹여 드리기, 대화, 등등의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 생각 없이 던 진 저의 말 한마디에 대한 할머니의 답변에 저는 할 말이 꽉 막혀 버렸습니다.

할머니! 이제 1년 동안 공부 열심히 해서 대학가서 다시 또 올께요?

그래 고맙구나! 그런데 그때는 내가 없을거야?“

울먹이면서 이야기하는 그녀석의 말에 여기저기서 흐느낌의 소리가 들리고 담임 선생님들의 눈시울 닥는 모습에 감정 없는 저의 마음에도,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눈가에 물이 흐릅니다.


사랑합니다!

저희 학교를 책임지신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 우숙자 베드로수녀님께서 말씀 하십니다.

“부장 선생님!  내년에도 학생들 또 오나요?  정말 꼭 다시 왔으면 좋겠어요. 저희들이 연수원 교육을 하면서 정말 힘들고 그러면 안되는 줄 알지만, 어떤 때는 짜증도 났었는데 제천여고 학생들 때문에 저희가 힘을 얻고 우와! 이렇게 착하고 마음 이쁜 녀석들이 지금도 있네! 라는 생각을 하면서 학생들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이 우리 여고 2학년 학생들의 착한 마음과 배려의 마음에서 나온 일이라 생각하며 우리 제천여고 2학년 전체학생을 칭찬합니다. 


이전글 030413경로당 섬김활동 실시
다음글 우리 학교를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