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상고 교육부 '매직육성사업'선정
작성자 *** 등록일 17.11.09 조회수 129

제천상업고등학교는 지난 2일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육성 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학생들이 가고 싶고,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뽑혀, 금년부터 향후 3년간 약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교육부는 제천상고를 비롯해 전국 100개 고등학교를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육성 사업’ 대상으로 선정 발표했다.

 

매력적인 직업계교 육성 사업은 1단계 시도별 평가 대상 학교 수 배정과 2단계 시도별 자체평가 진행 후, 3단계 최종 평가를 통해 지원학교를 선정했다.


매직 사업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일반고 직업계열 등이 지역 여건이나 자체 특성을 고려해 스스로 구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 운영 시스템과 인프라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제천상고는 ‘참(CHARM) 매력적인 직업 전문인 되는 행복한 배움터 만들기’라는 사업 추진 브랜드로 학교의 비전을 제시했고, 흥미롭게 경험하는 실전수업과 머물고 싶은 행복공간, 인성·기초학력 제고와 관련된 사업 계획으로 응모해 충북 도내 공립상고 중 유일하게 뽑혔다.

 

‘참(CHARM)’이란 참 좋은 직업인이 되기 위한 제천상고 학생 5대 핵심 역량(Creativity 창의성, Humanity 바른인성, Autonomy 자율성, Relationship 대인관계성, Mastership 전문성)을 알파벳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제천상고의 교육 브랜드이다.


http://www.d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733

이전글 제천상고 '미소, 인사로 바른인성 키워요'
다음글 제천상고 이** 'KB국민은행' 채용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