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관내 학교 및 학부모 참여 수학체험전 열기 뜨거워
작성자 남미희 등록일 16.10.06 조회수 222
첨부파일

교육부요청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홛동의 일환으로 929일 학교강당에서 전교생과 학부모, 진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가한 '보고, 느끼고, 배우고, 생각하며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2016. HAPPY이월 수학체험전'을 개최했다.

 

이번 수학체험전은 이월초 선생님과 학부모, 학생들이 15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학급별로 2~4명으로 조를 구성해 시에르핀스키 핸드폰 고리만들기, 수학 속의 아름다움 테셀레이션, 라 보카 협동하여 건물 짓기, 수읽기 추상 전략 게임 퀵소, 막대폭탄 만들기, 전개도를 이용한 축구공의 원리, 수학 책 속에 풍덩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것은 평소 익혔던 수학 지식이 일상 속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미술디자인, 기술 과학, 건축 공학, 운동기구, 게임 등에서 알아보는 활동들이다.

 

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 익혔던 수학 원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수학체험전이 우리 학교에서 열려 학급 친구들과 다같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던 것이 참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체험을 후배들이 계속 해나갔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신남숙 교장은 진천관내 학교 및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수학체험전을 한 것이 의미 깊고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위해 다양한 수학교구를 활용한 수학수업과 탐구중심, 체험중심 교육과정을 전개하여 어린이들이 만족하고 즐거운 학교를 실현하기 위해 교직원 모두는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글 이월초 역사관 자료 동영상
다음글 전교생 지진대피 훈련 '교실이 흔들려! 대피는 신속하고 안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