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답변--->> 편식 어떻게 고칠수 있을까?
작성자 이시은 등록일 17.02.02 조회수 173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녀의 식습관에 관심을 가지고 게시판에 글 올려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이 많이 늦어 죄송합니다.

편식은 많은 부모님들의 걱정이지요.

우리 아이는 무엇이든 잘 먹고 잘 컸으면 좋겠고, 모든 부모님들의  마음은 똑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교급식에서도 야채라면 무조건 고개를 절레절레 먹어보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아이들도 보아 왔기에  정말 걱정입니다.

마침 질문하여 주셨기에 편식을 고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편식을 고치려면...

. 식품에 대한 흥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 봄에 채소 모종을 심어 키워보세요. 아이와 같이 키워서 수확한 후 먹어보도록 하면 자신이 키운 것은 먹는 답니다. 그리고 아이와 같이 요리를 하거나 요리를 돕도록 하여 자연스레 흥미를 가지도록 해 주십시오.

 

. 싫은 음식은 한 젓가락씩 먹으면서 익숙해지도록 합시다.

: 아이들은 싫은 음식을 아예 먹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질기거나 향이 강한 음식은 먹지 않으려 하지요. 그럴 때는 강압적으로 먹이지 마시고, 한줄기 혹은 한 젓가락을 한 끼 분량으로 정해 먹도록 지도해주십시오. 익숙해지면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친구들과 같이 식사합시다.

: 잘 먹는  친구와   같이  식사를  하면서  친구를  칭찬 한다면  경쟁심에  의해서  잘 먹게  됩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조리법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읍시다.

: 좋아하는 조리법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여 싫어하는 음식을 좋아하는 음식과 같이 조리하거나 그 음식을 좋아하는 조리법으로 해서 먹도록 해 주십시오. 예를 들어 버섯을 싫어한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컨이나 고기와 같이 볶아서 향이 베어들게 하여 먹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처럼 노력한다면 처음에는 낯설고 힘들겠지만, 안 먹어봤던 음식을 먹어보는 습관을 들인다면 훨씬 맛있는 음식을 많이 접하게 될 겁니다.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아래 첨부파일 또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편식교육 자료

이전글 영양상담실 운영 안내
다음글 좋은 방법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