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당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통학버스 이용수칙 및 교통안전생활 안내
작성자 송선미 등록일 19.09.27 조회수 202
첨부파일

통학버스 이용 수칙

1. 통학버스를 타지 못할 경우 사전 연락하기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탑승자 중에 개인 사정으로 통학버스를 못 타는 경우, 통학버스 운전자 및 통학차량보조원에게 사전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학버스 일일탑승자 안전 관리 및 효율적인 운행을 위하여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사전 연락 부탁드립니다.

* 1호차 운전자(작은차): 010-4421-3399 * 2호차 운전자(큰차): 010-4030-3639

2. 탑승 시간 3분전에 나와 있기 -나 하나쯤이야하는 마음에 마지막 사람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덥거나 춥고, 비나 눈이 오더라도 꼭 3분 전에 나와서 기다리기 바랍니다.

3. 승차 장소에서 대기 중 도로 가 안전한 장소에 서 있기 승차 장소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는 버스가 잘 보이는 곳에서 지나가는 차량으로부터 안전하게 길 가에 서서 기다립니다. 그리고 장난치지 않도록 합니다.

4. 안전벨트 착용하기 - 통학버스에 탑승하면 지정된 좌석에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앉도록 합니다.

5. 버스 운행 중 자리이동이나 장난, 돌아다니지 않기 - 버스 운행은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하는 것입니다. 안전을 위해 버스 운행 중 자리를 이동하거나 친구 또는 선후배와 장난치는 등의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6. 욕하거나 떠들지 않기 - 버스도 공공장소나 다름이 없습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욕설, 또는 큰 소리로 웃고 떠들거나 노래 부르는 것)를 하지 맙시다.

7. 자리 맡거나 지정하지 않기 - 버스는 나만의 공간이 아닙니다. 나와 친한 친구를 위해 자리를 맡아두거나 매일 이용한다고 자신의 자리를 만드는 것은 잘못된 행동입니다.

8. 후배들 챙기기 - 언니, 오빠, 또는 형, 누나인 5, 6학년 학생들이 먼저 동생들을 챙겨 먼저 타고 내리게 하며 양보하는 미덕을 보입시다.

9. 버스 승하차시 줄서서 순서대로 승하차하기 - 버스를 타고 내릴 때는 통학차량 동승선생님의 안내를 받아 줄지어서 순서대로 타고 내리며 절대 뛰거나 하지 맙시다.

10. 버스에서 껌 등의 간식 먹지 않기 - 이 통학버스는 우리 학교의 학생들이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게 될 버스입니다. 버스 안에서 껌을 씹고 버리거나 간식을 흘림으로써 버스를 더럽히지 않고 깨끗하게 사용되어 누구나 버스에 타면 기분이 좋을 수 있도록 합시다.

 

이전글 질병감염 아동돌봄서비스 및 아이돌봄지원사업 안내
다음글 2019.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골프)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