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세상의 모든 직업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요리사
작성자 이장희 등록일 15.07.11 조회수 78
첨부파일
null
“어떤 일을 하나요?”
맛있는 빵을 만드는 프랑스 제과점에 가서 입안에서 살살 녹는 케이크를 먹었어요. 주방에서는 요리사들이 분주히 냄새가 좋은 빵을 구워내고 있어요. 이다음에 커서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요리사에 도전해 보세요.
요리사는 준비한 재료에 여러 가지 방법을 가해서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에요. 주문서나 식단 계획표에 따라 재료를 준비하고, 식료품의 상태를 검사하고 관리해요. 각종 조리 기구를 사용하여 조리법에 따라 음식을 조리하며, 음식의 맛과 영양상태 등도 점검해요. 그리고 남은 재료를 손질해서 보관하고 식기, 요리기구, 요리실 안을 정리해요.
무엇을 잘해야 하나요?
요리사는 예민한 미각이 필요하며, 새로운 음식 메뉴를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사람에게 적합해요.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서서 일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견딜 수 있는 인내심과 끈기, 체력이 요구돼요. 마지막으로 주방에서 여럿이 요리하는 경우가 많아 협동심이 필요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도 중요해요.

관련 교과목 : 영어, 미술, 기술가정, 체육, 국어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나요?
요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2~3년의 수습기간이 필요해요. 일반적으로 사설 학원에서 강좌를 수강하거나 조리과학고등학교나 대학에서 조리과, 조리과학과, 호텔조리과 등의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자격시험에 응시해요. 최근에는 요리를 배우기 위해 프랑스와 일본 등으로 유학가는 사람도 많아요. 국내에서 공부하는 경우도 많은데 특히 우리나라에 프랑스 요리학교의 분점도 있어요. 요리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다음의 기관을 방문해보세요.

한국산업인력공단 : http://www.hrdkorea.or.kr

한국조리사회중앙회 : http://www.ikca.or.kr
이전글 작가
다음글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