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앞으로 유망한 좋은 직업 및 인기자격증 종류
작성자 김홍성 등록일 11.10.11 조회수 439

취업하기가 힘들어지면서 다들 스펙 올리기에 열중을 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노력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내가 일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된 직종에 필요한 자격증부터 취업할 때 가산점이 되는 자격증까지 우리나라에 있는 자격증은 가지각색입니다.

자격증 준비를 하기 전에 과연 어떤 자격증이 전망 있는 자격증이며 인기자격증인지 전망 좋은 직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주택관리사

건설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시험입니다. 2010년 주택관련법 개정으로 인하여 의무고용제채용을 앞두고 있어서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 입니다. 법제가 시행되어지면 취업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직업상담사

신정부의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와 맞물려 채용시 우대받는 자격증 입니다. 노동부산하의 직업안정기관 및 기업의 인력채용부서에서 우대 받아지고 있습니다. 취업 및 창업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유망자격증입니다.

 

공인중개사

우리나라 사람들의 땅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자격증종류 중 하나입니다. 경기회복 후 가장 돈이되는 자격으로 개인사업뿐만 아니라 취업시에도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 직장인, 남녀노소불문하고 자격증추천 1순위로 뽑습니다.

 

경비지도사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청원경찰제도가 폐지되면서 민간경비업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격증 소지자만으로는 그 수요를 충족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지므로 진출전망이 밝은 유망자격증 입니다. 국가공인 신설되면서 경찰청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시험입니다.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문제로 대두되어 질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주업무하는 사람입니다. 국민들의 복지욕수수준이 점점 높아지면서 수요가 점점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자격증종류 입니다.

 

4대보험관리사

2011년 4대보험통합 징수 법제화로 인력부족이 예상되어 지는 자격증입니다. 신규 취업시 4대보험관리사협회에서 추천서를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4대 보험이 사라지지 않은 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유망자격증 입니다.

 

부동산공경매사

만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능한 자겨시험으로 부동산경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되어 지고 있습니다. 최근 공경맹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유망자격증종류 중 하나 입니다.

 

보육교사

보육교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무시험을 통한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졌습니다. 지정된 교육기관을 통해 온라인수강으로 필수교육을 이수하시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심리상담사

사람의 육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인지능력과 정서상태 판단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심리상담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병원, 학교, 유치원 등에서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취업유망자격증 입니다.

 

장례지도관리사

최근 장례식의 트렌드를 보면 일반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장례식이 아닌 전문장례식장을 통한 서비스가 대중화 되어 지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전문화된 인력수요가 높아지면서 장례지도관리사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장의사 창업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결혼상담사

커플매니저 또는 웨딩매니저로 불리우는 결혼상담사는 최근 이혼률이 증가 하면서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이루어질 수있도록 결혼상담업체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연예인관리사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전문적인 연예인매니저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설자격증이기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연예기획사 취업에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연예산업의 발달과 함께 떠오르는 유망자격증종류 중 하나입니다.

 

케어복지사

최근 우리나라가 고령화사회 진입이 빨라지면서 케어를 요하는 노인층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자격증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전문복지자격증으로 자격시험은 1,2급 자격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치매예방관리사

노인들의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치매, 전문적인 치매예방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등장한 자격증 입니다. 2010년 초에 1회 시험이 실시되었기 때문에 자격증수요의 측면에서 볼 때 유망자격증입니다.

 

노인심리상담사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의 중요성이 매우 중요시 되어 지고 있습니다. 그중 대부되어 지고 있는 고령연령층에 대한 복지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에 대비한 공인 자격증으로 부각되어 지는 자격증종류 중 하나입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정부가 농산물품질관리사를 고용하고 있는 시설의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정책적인차원에서 지원하도록 법조항을 갖고 있기 때문에 향후 농산물 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전망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를 과학적으로 원인을 규명하고, 이에 따라 사고현장의 부당사례도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되어 지는 자격증입니다. 한국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은것을 감안 할 때 인력부족 예상되어 지는 유망자격증입니다.

 

(PIA)사설정보관리사

21세기 유망전문직으로 현재의 경찰력의 부족으로 인해서 사경비력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취업시에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개인창업도 가능한 자격증 입니다.

 

자동차전문평가사

국내 자동차 시장의 발달로 인하여 관심이 집중 되는 자격증 입니다. 신차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이며 중고차의 거래량은 300만대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에서 자동차관리 전문가는 고수익 전문직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국내시장의 자동차전문평가사의 미래는 긍정적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

국내 다문화 인구가 12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면서 전문적인 인력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정의 상담 및 교육업무를 당담하는 다문화가정상담사 역할은 향 후 더욱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건강식이요법사

국 내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건강식이요법사 자격증 시험은 웰딩 참살이 열풍이 불면서 필요성이 부각 되어진 자격증 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 다이어트, 건강식품판매, 비만클리닉 등의 직종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그 수요가 높을 것으로 분석되어지는 자격증입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

고객들의 니즈가 다양해 지면서 소비자의 불만해소를 하는 통로로서 전문적인 능력과 자격을 갖춘 소비자전문상담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시 기업 또는 소비자단체에 취업시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는 유망자격증 입니다.

 

속기사자격증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국가 기술자격시험입니다. 나이, 성별, 학력의 제한없이 응시가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정부부처에서 속기직으로 공무원 임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할 만한 유망자격증입니다.

이전글 제4회 정기고사 대비-진로․진학과 도덕 문제 요점정리
다음글 과학탐구(화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