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염소의 짧은 생각
작성자 신은경 등록일 12.05.22 조회수 367
                                                     염소의 짧은 생각 
                
  어떤 사람이 당나귀를 기르고 있었는데, 주인은 일을 하는 당나귀만 배불리 먹이고, 염소는 별로 맛도 없는 먹이를 그나마 조금씩 밖에 주지 않았습니다.
  시기심이 일어난 염소는 당나귀가 주인의 미움을 사도록 만들어야겠다고 궁리를 했습니다. 그리고서 당나귀에게 “당나귀야! 너는 하 루종일 무거운 짐만 나르고, 죽도록 일만하니 딱해서 볼 수가 없구나. 꾀병이라도 부려 좀 쉬도록 하려무나.”라고 하였습니다.
  당나귀는 일부러 몸을 벽에 부딪치고 몸을 붓게 하여 끙끙 앓았습니다. 주인은 약을 쓰려고 의사를 불렀습니다.
  당나귀를 진찰한 의사는 염소의 간을 당나귀에게 삶아 먹이면 나을 거라고 했습니다.
주인은 시키는 대로 염소를 잡아 그 간을 당나귀에게 먹였습니다. 당나귀를 시기하고 나쁜 길로 꾀하려던 염소는 결국 불쌍하게 죽고 말았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간악한 염소 같은 무리와 어리석은 당나귀 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남이 잘되는 것을 시기하고, 덕망과 인격까지도 탐하는 사람은 결국 자신의 잔꾀에 빠져 해를 스스로 입는 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남을 시기, 모함하는 것도 나쁘지만 주관 없이 남의 꾐에 넘어가는 어리석은 행동도 하지 않는 지혜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런생각 저런생각 ●

∙ 내가 만약 당나귀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했을까요? 그 이유를 함께 말해 보세요.
이전글 처칠의 15초 연설
다음글 형님 도장공과 동생 사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