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부매일] 음성 하당·부윤·원남초-(주)천기산양산삼, 20일 교육기부 협약 체결
작성자 김승래 등록일 18.11.22 조회수 39
첨부파일

음성 부윤초(교장 배광일), 하당초(교장 이상미), 원남초(교장 양철기)와 ㈜천기산양산삼(대표 윤용권)과 20일 원남초에서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음성 부윤초 배광일 교장, 하당초 이상미 교장, 윤용권 (주)천기산양산삼 대표, 원남초 양철기 교장. /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산에 보물이 있다"

음성 부윤초(교장 배광일), 하당초(교장 이상미), 원남초(교장 양철기)와 ㈜천기산양산삼(대표 윤용권)과 20일 원남초에서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웰빙 산업의 대표 주자인 산양산삼과 각종 산야초 재배와 관련 ▶산양산삼의 성장과정 체험 ▶임산물 관련 산업과 연계한 진로교육 ▶지역사회와 연계한 체험학습 등의 분야에서 3개 학교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천기산양산삼은 원남면 원남저수지 인근에 소재한 회사로 산양산삼을 비롯한 각종 산야초를 재배하고 있다.

윤용권 대표는 약초 재배·감정 전문가로 교육기부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산야초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배광일 부윤초 교장은 "지역사회로의 학습장 확대와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이번 협약으로 원남초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볼 수 있고 새로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다음글 [중부매일 ]음성 하당초, 도시 문화 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