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구정초등학교 홍보소식

9월 20일 꽃동네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우정의 가을 산책
작성자 강선희 등록일 17.09.20 조회수 31
첨부파일
9월 20일(수) 1-6학년 전교생이 ‘꽃동네 친구들과 함께하는 우정의 가을 산책’ 활동이 전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4년째를 맞이하고 올해 들어 세 번째인 이번 통합교육은 구정초등학교에서 꽃동네학교를 방문하여 이루어졌으며, 구정초등학교 66명과 꽃동네학교 23명의 친구들이 함께 어울려 ‘우정의 가을 산책’을 하였다. 맹동 저수지 따라 길가에 숨겨진 보물찾기를 함께 하며 산책하였다.
이름표가 적힌 보물을 나무와 풀 사이사이에서 찾아 그 보물을 본인이 갖는 것이 아니라 적혀진 이름의 주인에게 보물쪽지를 나누어 주는 색다른 보물 찾기였다.
보물을 찾는 기쁨과 나눔의 정을 느끼며 보물을 받은 사람과 보물을 찾은 사람 모두 즐거워하는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누었다. 다양한 색깔의 보물에 따라 선물도 다양하여 보물을 풀어보며 나오는 선물에서 다시한번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
파란 햇살의 가을 들판에 앉아 나누어 먹는 과자와 음료 또한 꿀맛이었다.
장애아와 비장애아를 넘어 서로를 도와주며 나누고 함께하는 시간은 생활하는 물리적 차원을 넘어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통합교육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도 볼 수 있다.
앞으로도 구정초등학교와 꽃동네학교는 꾸준한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어울림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다.
null
null
null
이전글 9월 21일 찾아가는 해양과학교실 운영
다음글 9월 14일 학교설명회및 학부모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