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명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독후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냥팔이소녀를 읽고나서(극본으로 했어요)
작성자 이지연 등록일 10.04.28 조회수 214
첨부파일

눈이 펑펑 내리는 어느 추운 겨울날, 성냥팔이 소녀가 맨 발로 거리에 나와 성냥을 팔고 있었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성냥사세요. 성냥사세요.

그러나 그 누구도 성냥팔이 소녀에게 눈길 한 번 주지 않았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한 아주머니를 붙잡고) 아주머니, 성냥사세요. 정말 따뜻하답니다.

마을사람1 : (손길을 뿌리치며) 미안하지만, 지금은 살 수 없겠구나. 돈이 없어서...

성냥팔이 소녀 : (실망한 듯 , 그러나 곧 웃으면서0) 네... 안녕히가세요~. 다음에는 꼭 사주세요!

한시간이 지나고, 두시간이 지나도 성냥이 팔리지 않자, 소녀는 기운이 빠졌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이젠 사람들도 지나가질 않네... 어쩌면 좋지?

그 때 어디선가 중년의 신사가 나타났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성냥좀 사주세요..네? 아주 싸답니다. 따뜻하구요.

마을사람2 : 미안하다... 우리집은 성냥을 쓰지않아.

성냥팔이소녀 : 네?

마을사람2 : 요 앞이 우리집인데, 우리는 따뜻한 벽난로가 있단다. 미안하다 얘야. 불쌍하군..쯧쯧..

성냥팔이소녀는 하는 수 없이 다른 손님을 기다렸습니다. 그 때, 뚱뚱한 숙녀 한 명이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아주머니, 제 성냥좀 사주세요. 아주 아주 따뜻해요, 네?

그 아주머니는 소녀를 쳐다보지도 않고 무심히 지나가버렸습니다. 소녀는 그 아주머니를 따라갔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한 갑만 사주세요. 네? 정말 따뜻해요...

마을사람3 : 아니, 얘가! 귀찮게 자꾸 왜 이래?

성냥팔이소녀 : 제가 오늘 하나도 못팔아서 그래요. 제발... 한 갑만 사주세요.

마을사람3 : 요즘 누가 성냥을 쓴다고들 그래? 헛, 웃기지도 않는 소리군.

성냥팔이소녀 : ...

그 아주머니는 그 날 동네를 지나가는 마지막 사람이였습니다. 더 이상 손님이 보이지 않자, 성냥팔이 소녀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리고는 어느 커다란 집 앞에 앉았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정말 큰 집이구나!... 나도 이런 집에 살아 보았으면...

그리고는 투명한 창문너머로 보이는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부잣집 소녀 : 우와 ! 예쁜 인형이네?

부잣집 소년 : 봐봐, 나는 멋진 자동차야!

부잣집 부모님 : 얘들아, 앞으로도 부디 사랑스럽게 커 주길 바란다.

성냥팔이소녀는 행복해보이는 그들의 모습에 더욱 눈물이 났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흑...나에겐 왜 부모님이 안계시는 걸까? 나도 저런 인형이라도, 아니... 저런 맛있는 음식을 한번만 먹어보았으면...

시간이 흐를수록 날씨는 더욱 추워졌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아이추워...어떻게 하지? 오늘은 성냥을 꼭 팔아야 하는데..성냥 하나만 켜도 상관 없을거야...그래, 하나만 키자.

성냥팔이소녀는 바구니 속에 있는 성냥을 하나 켰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우와...맛있는 빵이다... 어? 수프도 있네... 내가 먹고 싶어하던 음식들이야!

그러나 날랜 추위에 성냥이 곧 꺼지고, 성냥팔이소녀는 다른 성냥을 켰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와..따뜻한 벽난로다... 좀 더 가까히 가볼까?

그러나 또 성냥은 꺼지고 말았습니다. 소녀는 계속해서 성냥을 켜고, 또 켰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할머니와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왔습니다.

성냥팔이소녀 : 엄마! 아빠! 할머니!!

성냥팔이소녀의 어머니 : 그동안 많이 추웠지?

성냥팔이소녀의 아버지 : 이젠 우리와 함께 있는거야.

성냥팔이소녀 : 정말요?

성냥팔이소녀의 할머니 : 그럼, 너도 여기에 와서 우리와 함께 살자꾸나... 이곳에 있으면 춥지도,배고프지도,외롭지도 않단다.

성냥팔이소녀 : 응! 나 갈래요! 그곳에 갈래요! 그럼 엄마아빠를 볼 수 있는거죠?

성냥팔이소녀 부모님 : (웃으며 고개를 끄덕인다)

성냥팔이 소녀는 그렇게 성냥 속 부모님을 보고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다음날, 아침해가 뜨고 거리로 사람들이 하나 둘 씩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그곳에는 차가운 성냥팔이소녀의 몸보다 더 따듯한 소녀의 마음이 있었습니다.

마을사람3 : 이 소녀는...

마을사람1 : 어제 성냥을 팔던 소녀에요! 분명해요! 그런데...

마을사람2 : 어제 그렇게 추웠는데... 결국... 죽었나보네요...

마을사람3 : 성냥 하나만 사줄걸... 이렇게 추운 날씨에... 이런곳에서... 소녀야... 미안하구나... 정말로..

그렇게 마을사람들은 소녀를 양지 바른곳에 묻어주고, 진심으로 뉘우쳤습니다.

이전글 마음이
다음글 3-1반 천둥방귀를 뀌는 며느리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