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4.14~2021.4.16. 정보과목(권현아선생님) 학습지 양식
작성자 류근원 등록일 21.04.14 조회수 52
첨부파일

2021.4.14~2021.4.16. 정보과목(권현아선생님) 학습지 양식입니다.

파일 확인하세요.

 

 


구분
내용
광역성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매우 넓게 정보가 퍼져나감
※ 개방성: 모두에게 열려있는 세계
신속성
정보가 전달되는 속도가 신속하게 이루어짐
익명성
자신의 ( 신분 )을 감추거나 드러내지 않음
평등성
나이, 성별, 신분, 지위 등에 차별받지 않고 소통함

 


정보 >>Ⅰ. 정보 문화


(


)학년 (


)반 (


)번 이름:


[2] 정보 윤리


2-3. 사이버 윤리


배움 목표 – 나는 할 수 있어요!


1. 사이버 윤리 의 필요성을 인식한다.


2. 사이버 폭력 방지와 게임, 인터넷, 스마트폰 과사용의 예방법 을 알고 실천한다.


◈ 사이버 윤리


- 정보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켜야 할 사이버 공간에서의 ( 행동 규범 )


◈ 사이버 공간의 특성


◈ 사이버 폭력(Cyber Bullying)


- 메일, 메신저, 눈, 휴대전화, 인터넷 게시판 등에서


개인이나 집단이 특정인을 ( 의도적 )이고 ( 지속적 )으로 괴롭히는 행위


사이버 폭력 백신: 사이버 폭력, 직접 당해보니 어때?


사이버 폭력 앱을 통해 사이버 폭력을 체험해보고 느낀 점을 적어봅시다.


- 느낀 점:


- 다짐:


- 9 -

 

 

 

정보 >>Ⅰ. 정보 문화


(


)학년 (


)반 (


)번 이름:


◈ 사이버 폭력의 유형


◈ 사이버 폭력의 특징


- 폭력의 가해자를 구별하기 어렵다.


- 폭력의 범위가 광범위하고 피해의 강도가 강하다.
- 폭력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진다.


- 폭력이 통제 없이 무분별하게 행사되고 있다.


- 폭력의 유행이 주로 언어적 행위에 의해 이루어진다.


◈ 사이버 폭력에 대처하기


- 10 -
 

이전글 2학년 생활중국어 학습자료입니다.
다음글 2021.04.14.~4.16. 미술과목(권민정) 학습지 양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