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진학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 수시모집
작성자 광혜원고등학교 등록일 10.07.13 조회수 176
안녕하십니까! 
이제 곧 꿈꾸던 대학생활을 하실 후배님들을 위해 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07년 4월 한국사회의 전체 실업률은 3.4%, 청년실업률은 7.9%이며 임시직 청년들까지를 포함하면 체감 청년실업률은 20%를 훌쩍 넘습니다. 이는 사회 전체 실업률의 6배에 달하는 높은 실업률이 청년층에 밀집되어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렇게 청년 취업의 미래가 불투한 현실은 남들과 다른 특성 있는 분야를 개척하여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지혜를 요구합니다.

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탁월한 교육시설로 한국 보건 복지 분야를 이끌 인재들을 양성하며 2008년 2월 졸업을 앞둔 4학년 졸업 예정자 중 대학원 진학 준비생을 제외한 취업 준비생 전원이 모두 취업을 한 취업률 100%학과입니다. 

건강관리학과의 전공인 카이로프랙틱(Chiropractic)은 외상을 비롯한 잘못된 자세나 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척추 뼈가 제자리에서 어긋나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신경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함으로서 질환을 발생시킨다는 이론에 기초하여 주사나 약물 없이 어긋난 관절을 교정하여 병을 치유하며 예방하는 대체 의학입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이미 미국, 캐나다, 호주 등의 선진국에서 가장 각광받는 대체 의학이며 카이로프랙틱 의사는 세계적인 포털사이트 야후에서 2005년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직종 4위에 선정 되었습니다. 

이렇게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카이로프랙틱 의사가 될 수 있는 길이 건강관리학과에 있습니다. 

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는 국내 유일의 정식 카이로프랙틱 교육기관이며 2008년 한서대학교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미국 카이로프랙틱 의사 국가고시 공식 시험장소로 지정되었습니다. 2009년 3월부터 건강관리학과 졸업생들은 미국과 동일한 일정으로 한서대학교에서 미국 카이로프랙틱 의사 국가고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관리학과에서는 산업체에서 직업병 예방을 담당하는 인간공학기사, 병원코디네이터, 아로마테라피스트, 발관리사, 사회복지사 등의 자격증을 교과과정을 통하여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사회 분야 진출을 위한 모든 준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 학과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건강관리학과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학과 홈페이지 : http://cms.hanseo.ac.kr/healthmanagement
건강관리학과 다음 카페 : http://cafe.daum.net/healthcarelove

- 이번 수시 1 입시에서 한서대학교의 원서교부 일정은 2008년 6월 26일 ~ 7월 23일입니다. 인터넷 접수는 2008년 7월 14 ~ 23일 까지, 방문 접수는 2008년 7월 21일 ~ 23일 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대한 굳은 신념으로 건강관리학과에서 꿈을 이루기 바라며 이번 대학 입시에 원하는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전글 목원대학교 2009학년도 수시1학기 모집
다음글 중부대학교에서 수시1학기를 모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