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중학교 로고이미지

행사사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유학기(학년)제 part-4. 나의 꿈 멘토와의 만남 '자연생태환경 관련 전문가'
작성자 이효주 등록일 19.07.17 조회수 163
첨부파일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직업! 멋져요!!

- 금천중, 자유학년 진로축제 나의 꿈 멘토와의 만남’ -


청주 금천중학교(교장 홍지표)에서 자유학기(학년)제 진로축제 나의 꿈 멘토와의 만남프로그램 4번째 시간으로 자연생태환경 관련 전문가를 만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크게 두 가지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자연과 초록 빛,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국립청주 상당산성 자연휴양림과 연계하여 숲 해설가를 만나 보았다. 숲 해설가와 함께 학교 주변의 숲을 직접 탐방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연물을 활용하여 자신의 꿈을 서로에게 이야기 나누고, 꿈을 담아 문패를 만들어 보는 목공예 체험이 실시되었다.

 

한편, ‘내 꿈의 향기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천연 제품 전문가를 초청하여 천연 로즈마리스킨과 디자인 어성초 비누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해 보았다. 천연 제품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의 종류를 파악해 봄으로써 천연 제품의 활용한 진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다. 또한 체험 과정에서 상표 디자인구상을 직접 해 봄으로써 광고 및 홍보 분야의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숲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크게 관심 두지 않았던 나무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장래에 목재활용 분야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숲 해설가라는 직업도 매력이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또한 천연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본 학생들은 인공적인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며 정성껏 만든 천연 스킨이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다.’ 등 기쁨의 마음을 전했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예비 환경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관련 분야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이처럼 금천중 학생들은 매달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자유학기(학년)제 진로축제 나의 꿈 멘토와의 만남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계해 나가는 구체적인 체험 기회를 이어나가고 있다.

 

다음글 지역사회 연계 책 읽어 주세요 봉사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