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과학의 달 행사 안내
작성자 이현석 등록일 22.04.05 조회수 256
첨부파일

대회

실시 일시

장 소

대 상

참가방법

진행 및 심사

비 고

과학소통경진대회

4. 19.()

15:00~16:30

과학실

전교생 중 희망자

개인별

이현석

자유과학탐구대회

~4.29.()

-

개인별

이현석

과학메이커창작대회

4. 21.()

15:00~

과학실

21

이현석

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부문

4. 12.()
15:00~

과학실

개인별

이현석

과학토론부문

4. 14.()
15:00~

과학실

개인별

이현석

아이디어공모 부문

교과 수업 중 진행

각 반 교실

전교생

개인별

이현석

. 과학탐구대회(융합과학부문)

실시일

412() 15:00~

대 상

전교생 중 참가자

접 수

411일까지 과학담당교사에게 신청

진 행

방 법

1. 탐구 주제: 45일 학급 게시판 및 홈페이지 안내 예정

2. 평가 영역: 정보수집, 융합 모색, 설계도 작성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학문 영역 간의 다양한 융합이 이루어졌는가?

정보수집, 창의적인 아이디어 생성의 방법을 통한 문제 해결이 이루어졌는가?

3. 유의사항.

* 개인별 참가

장 소

과학실

. 과학탐구대회(과학토론부문)

일 시

414() 15:00~

대 상

전교생 중 참가자

접 수

411일까지 과학담당교사에게 신청

진 행

방 법

1. 탐구 주제: 우리 생활 주변에는 장애인을 위한 공공편의 시설이 있다. 장애인을 위한 공공편의 시설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조사하고, 이를 발전 및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하시오.”

2. 평가 영역: 토론 개요서, 과학적 문제해결력, 논리적 발표력, 창의적 사고력

3. 유의사항.

* 개인별 참가

* 제시된 탐구주제에 대한 토론 개요서(1)13() 16:30까지 제출

(문제해결 방향, 이론적 접근, 과학적 내용 등을 상세히 기록)

* 대회 당일은 토론 주제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차례대로 발표-상대 발표에 관한 질의 응답-자신의 주장에 대한 최종 발언 순으로 진행

장 소

과학실

. 과학탐구대회(아이디어공모부문)

일 시

과학 진도를 고려하여 4월 중 등교수업시간에 진행

대 상

전교생

진 행

방 법

1. 우리의 생활을 바람직하게 바꿀 수 있는 융합 아이디어의 창출할 수 있다.

2. 평가 영역: 창의성, 활용도, 경제성, 완성도

3. 유의사항.

* 개인별 참가

* 주어진 양식을 활용

* 각 반에서 1명씩 장려상 시상, 전교생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1명씩 시상

* 등교중지 등의 이유로 등교수업 미참여시 27일까지 과학교사에게 제출

장 소

교실

. 과학소통경진대회

실시일

426() 15:00~16:30

대 상

전교생 중 희망자

접 수

422일까지 과학담당교사에게 신청

진 행

방 법

과학 분야의 주제를 가지고 자신만의 독특한 소품 등을 이용해 3분간 흥미롭게 이야기해봄으로써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다.

2. 평가 영역: 유창성, 전문성, 독창성, 시간 안배

3. 유의사항.

* 개인별 참가

* 프레젠테이션(ppt) 사용 불가

* 참가자 수에 따라 대회 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 3분간 발표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차후에 평가

장 소

과학실

. 과학메이커창작대회

실시일

421() 15:00~

대 상

전교생 중 희망자

접 수

415일까지 과학담당교사에게 신청

진 행

방 법

학생 스스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공기대포를 만들며 공기대포 속 숨은 과학 지식을 이용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과학 탐구 능력을 신장시킨다.

평가 영역: 촛불의 불을 끈 개수

유의사항.

* 21팀 참가(11팀도 참가 가능)

* 학교에서는 페트병, 풍선, (절연)테이프, 송곳을 제공하며, 각자 자기가 원하는 물품을 가져와서 제작할 수 있음

* 15:00~16:00 만들기 시간

* 16:00~ 촛불 끄기 대회

장 소

과학실

. 자유과학탐구대회

제출일

29일 금요일 16:30 이전까지

대 상

전교생 중 희망자

진 행

방 법

학생 스스로 다양한 과학 분야 탐구주제를 정해 자유롭게 과학탐구수행을 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과학 탐구 능력을 신장시킨다.

평가 영역: 설계 능력, 탐구수행 능력, 결과분석 능력

유의사항.

* 개인별 참가

* 탐구 주제 또는 제목, 탐구 기간, 탐구 동기, 탐구 방법, 탐구 내용 및 결과, 탐구를 통하여 알게 된 점 또는 결론, 참고 문헌이 포함되어야 함

장 소

-

. 시상 계획

1. 시상자 수 : 부문별 참가인원의 20%

(참가 팀의 수가 5팀 미만의 부문은 대회를 열지 않음)

2. 시상 등위 : 최우수(1), 우수(2), 장려(3)로 시상

3. 대회 부문별 등위(석차) 순으로 지역대회에는 참가 자격 부여

4. 참가자 수와 수준에 따라 시상자 수와 등위를 조정할 수 있음.

5. 자유과학탐구대회의 경우 시상을 진행하지 않고 상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갈음하며, 우수한 학생에게 지역대회 참가 자격 부여

 

​붙임  1. 2022. 과학의 달 행사 안내(교실 게시용)

        2. 융합과학부문 주제 및 설계도 양식

        3. 과학토론부문 토론 개요서 양식

이전글 계약직 교원(기간제 교사(보건))채용 공고
다음글 계약직 교원(기간제 교사(수학))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