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경중학교 로고이미지

정보통신윤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에서의 인터넷 이용 수칙
작성자 가경중 등록일 19.03.18 조회수 54

학교에서의 인터넷 이용 수칙


인터넷을 사용함에 있어서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서 만나게 될 모든 사람들을 존중하고, 우리의 ID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며, 학교에서 정한 인터넷 규정을 철저하게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우리는 아래에 제시된 기준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였을 경우, 우리에게 부여된 권리를 박탈당할 수 있음에 유의하여 인터넷을 건전하게 사용할 것을 엄숙하게 선서합니다.


1) 인터넷을 사용하여 불법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

2) 학교에서 인터넷을 영리를 취할 목적이나 상거래를 위해서 사용하지 않는다.

3) 시설물이나 차단 시스템을 훼손시키거나 기능을 무력화시키지 않는다.

    ​특히 음란물 차단 및 감시 소프트웨어를 훼손시키지 않는다.

4) 다른 사람이 작성하거나 저장해 놓은 데이터나 자료들을 훼손시키지 않는다.

5) 한번 경고를 받고도 반복하여 학습과는 불필요한 목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

6) 차단 및 감시 소프트웨어를 통한 감시망을 피해서 부적절한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하지 않는다.

7) 다른 사람 앞으로 배달된 전자 우편을 읽는 등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는다.

8) 당사자의 허락 없이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

9) 다른 사람의 글을 저자의 허락 없이 인터넷에 올려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다.

10) 거칠고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의 메시지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지 않는다.

11) 컴퓨터 바이러스를 고의로 내려 받거나, 학교의 컴퓨터를 바이러스에 감염 시키지 않는다.

12) 우리 학교의 전통과 정신을 위반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이전글 사이버 폭력 예방 실천 10계명
다음글 공용 PC 사용할 때 개인정보 유출 예방법